ott에서 한국 영화 '내가 죽던 날'을 보았다. https://pedia.watcha.com/ko-KR/contents/m5ekQR9 박지완이 쓰고 연출한 장편영화 데뷔작.


그녀가 쓴 산문집이 있길래 읽었다. 책의 1부와 2부에서 꼼꼼하게 밑작업을 하며 빌드업한 후 마지막 3부에서 영화인생의 포부와 각오를 드러낸다. 글투가 영화의 결과 비슷하다. 어쩌면 당연하지만 흥미로운 현상으로 다가온다.



박지완 감독은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개막식을 위한 고 강수연 배우 추모영상을 만들었다. 아쉽게도 그 영상을 온라인에서 볼 길은 없다고 한다. 강수연은 재작년 5월에 별세했다. 







매일매일의 작고 하찮은 일들이 결국 하루를 만들고, 계절을 만들고, 1년을 만든다. 그리고 그 시간을 지나며 조금씩, 다음으로 가는 마음을 만들어가는 것이다.
 
울타리 밖으로 나가서 맞이할 다음을 그려보는 것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넬로페 2024-05-21 15: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강수연 배우가 그립네요.
젊은 시절 청춘의 아이콘이었고
저와 같이 늙어가는 배우였는데~~
그녀의 죽음이 너무 허무했어요 ㅠㅠ

서곡 2024-05-21 15:31   좋아요 1 | URL
강수연 배우 출연작 중 여기 알라딘 검색으로 나온 ‘주리‘란 작품 첨 봐서 찾아보니 영화제 심사 해프닝이 내용이군요 유툽 예고편 영상이 있는데 코미디 같아요...˝나 강수연이야!˝ 라고 외치며 딴 심위와 싸우네요 ㅎㅎ 그러게요 너무 일찍 돌아가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