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의 마법사 1 : 위대한 마법사 오즈'(L.프랭크바움 지음, 최인자 옮김)로부터


[네이버 지식백과] 오즈의 마법사 [The Wizard of Oz] (세계영화작품사전 : 뮤지컬 영화, 김혜선, 김지석)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2082009&cid=42621&categoryId=44447

The Wizard of Oz (1939) By MGM - CC BY-SA 4.0, 위키미디어커먼즈


원작은 아래 글과 같이 은구두지만 화려한 색채영화에서 빨간 루비구두로 바뀐다.



마침내 도로시는 몹시 주저하면서 입을 열지 않을 수 없었다.
"무척 친절하시군요. 하지만 뭔가 잘못 알고 계신 것 같아요. 저는 아무도 죽이지 않았는데요."
"물론 알고 있어요. 나쁜 마녀를 죽인 건 아가씨가 아니라 아가씨가 타고 온 집이야."

"저기 나쁜 마녀의 두 발이 널빤지 아래로 삐죽이 나와 있잖아."
문득 아래를 내려다본 도로시는 깜짝 놀라 비명을 질렀다. 집 밑에 정말로 두 개의 발이 삐죽이 나와 있었다. 그 발에는 끝이 뾰족하게 생긴 은구두가 신겨져 있었다.

"무슨 일이지?"
착한 마녀가 깜짝 놀라 물었다. 그리고 바닥을 내려다보더니 큰소리로 웃기 시작했다. 죽은 마녀의 발이 어디론가 사라지고 은구두 두 짝만이 달랑 남아 있었던 것이다.
"그 마녀는 너무 늙었던 거야."
착한 마녀가 고개를 흔들며 설명했다.

"그래서 햇빛에 빨리 말라 버린 거지. 이제 마녀는 완전히 사라졌구만. 그러니 이 은구두는 아가씨 거라우. 아가씨가 신어야만 해요."
허리를 숙여 구두를 집어든 마녀는 구두에 묻은 흙을 털어내었다. 그리고 도로시에게 내밀었다. - 2. 뭉크킨의 나라에 떨어진 도로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