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도립미술관 특별전 ‘미안해요, 프랑켄슈타인’ 올해 11월26일까지 https://www.jma.go.kr/web/page.php?pcode=AA01&exhibit_code=23072713082366&&s_ecate=all


지난 주 해본 문학동네 유형테스트 결과, 프랑켄슈타인의 괴물로 나와서 급기야 일주일 가량 메리 셸리의 프랑켄슈타인에 버닝해버렸다! 그리고 오늘은 어느덧 팔월말일. 내일부터 올해의 마지막 4개월이 시작된다. 으흐. 넉 달 지나면 달력을 바꿔야 한다니. 이제 프랑켄슈타인 피버는 슬슬 정리하고 원래의 독서궤도로 복귀하자. 그나저나 예쁘고 독특한 프랑켄슈타인 책(어린이 청소년 동화 포함)들이 꽤 보인다.

  




프랑켄슈타인을 재해석한 동명 소설이 원작인 엠마 스톤 주연 영화 '가여운 것들' 예고편 - 올 겨울 개봉 예정 * '더 페이버릿:여왕의 여자'와 '킬링 디어' 등을 연출한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작이다. 

Be My Frankenstein, 1964 - Niki de Sainte Phalle - WikiArt.org



댓글(9)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넬로페 2023-08-31 21:4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프랑켄슈타인의 괴물이 가장 복잡한 인물 아닐까요!
가여운 것들, 영화 재밌겠어요.
오늘 슈퍼블루문이 떴는데
9월도 이 달만큼이나 행복하세요^^

서곡 2023-08-31 22:35   좋아요 2 | URL
네 글차나두 달 보려구 창 밖으로 고개를 내밀었는데 안 보이네요 ㅎ 그러게요 영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팔월 마지막 밤 편안히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서곡 2023-08-31 22:51   좋아요 1 | URL
엠마 스톤이 메리 셸리 역을 해도 참 잘 할 것 같습니다 ㅋ

물감 2023-08-31 22: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가여운 것들> 나름 신선하게 읽었는데, 영화가 나오는군요! 개인적으로 책보다 영화가 더 나을 듯한 기분이 드는 건 왜일까요 ㅎㅎ

서곡 2023-08-31 22:36   좋아요 1 | URL
그 책 리뷰 물감님이 쓰신 거 잘 읽었답니다 내용파악에 도움이 되었어요 네 저도 책보다 영화를 보고 싶습니다 ㅋㅋ

유수 2023-08-31 22:1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http://aladin.kr/p/MfFMv
서곡님 이미 아실 수도 있겠는데 이 책 제가 참 좋아해요 ㅎㅎ 피버 끝물에 숟가락 얹습니다!

서곡 2023-08-31 22:39   좋아요 1 | URL
아 이 책 이번 피버(!) 때 검색하다가 발견했어요 ㅋㅋ 우리 동네로 도서관 상호대차 신청했답니다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수님이 좋아하신다니 좋은 책이겠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서곡 2023-08-31 22:45   좋아요 1 | URL
https://blog.aladin.co.kr/790598133/14863638 --> 요 포스트에 담아 두었답니다 ㅋㅋ 안녕히 주무세요!

서곡 2023-09-09 14:43   좋아요 1 | URL
도서관에서 받아와서 잘 읽었습니다 책이 너무 예뻐요 ㅎㅎ 주말 잘 지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