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쓰메 소세키의 '춘분 지나고까지'에 점을 치러 가니 점술가가 나이와 생일을 묻고 동전점을 치는데, 동전점은 영화나 사극에서 본 적 있는 것 같긴 한데 어떤 건지 궁금해져 찾아 보았다아래 포스트(수유너머로부터 출발한 문탁네트워크)에 꽤 자세히 나온다. 


* 점을 쳐서 지수사괘를 얻다 http://moontaknet.com/?page_id=165&mod=document&uid=26174


동전점이란 노래가 있다. 나온지 한 달도 안 된 신곡. 아티스트는 코인도트. 진짜 동전점이다(웃음)! 노래 동전점의 영어제목은 coinflip - 동전던지기, 가장 단순한 동전점이다. 

https://lyricstranslate.com/ko/coin-dot-dongjeonjeom-lyrics.html


"당신은 지금 망설이고 있어요. 나아갈지 말지 고민하고 있는데, 그건 손해입니다. 설사 일시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아도 일단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결국은 이득이 될 테니까요."

"나아가도 실패하는 일은 없을까요?" "네. 그러니 되도록 얌전히, 성급하게 굴지 않도록 하세요."

"나아가다니 대체 어느 쪽으로 나아간다는 거죠?" "그건 당신이 잘 알텐데요. 저는 그저 좀 더 앞으로 나아가시라, 그러는 편이 도움이 될 거라고 말씀드리는 것뿐입니다."

"하지만 길이 두 갈래라 그중 어느 길로 나아가면 좋을지를 묻는 겁니다." "뭐, 마찬가지네요." 100~101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