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절대 원칙 - 대한민국 최고 투자자 주식농부의
주식농부 박영옥 지음 / 센시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농부로 유명한 박영옥 님의 책이 나왔습니다. 기존에 박영옥 님께서 쓰신 책은 좀 오래된 것들이 많아서 언제 신간이 나올까? 기다렸는데 드디어 '주식투자 절대원칙'이 나왔습니다. 박영옥 님께서 30년간 주식 투자를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고 합니다.


제 주변에는 주식으로 크게 성공을 하신 분들이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렇게 책을 통해 수 천억 주식 부자의 가르침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기회로 여겨 집니다. '주식투자 절대원칙'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투자할 회사를 골라야 하는지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박영옥 님의 투자 노하우를 그대로 이행 하려면 기업에 대한 분석을 끊임없이 하고 동시에 실생활에서는 사소한 것에도 궁금증을 가지고 투자와 연관지을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박영옥 님은 매매로 수익을 올리는 쪽보다 기업에 투자해 성장을 만들어서 열매를 나누는 쪽이 더 성과가 좋다고 생각 합니다. 또한 금리나 경기 향방 등의 지표는 주식 시장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예측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기업' 그 자체에 집중하라고 하십니다. 그래서 본인이 '잘 아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잘 모르는 수십 개의 바구니보다 확실히 아는 한 두개의 바구니면 족합니다. 들고 다니기도 편하고 수시로 문제점을 체크할 수 있으며 동행하며 공부하기에도 수월합니다.


일반적으로 투자금이 1억 원 정도라면 2~3개, 2000만~3000만 원이라면 1~2개 바구니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래야 수익률이 분산되지 않고 집중력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길게 투자하면서, 경영자 마인드를 가지고 자신이 투자한 기업과 소통하고 동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주식투자 절대원칙'은 정말 주식투자의 바이블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어떻게 공부하며 어떤 회사에 투자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박영옥 님께서 어떤 회사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투자를 했는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줍니다. 이것을 보고 책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유망한 종목과 산업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책이 아닙니다. 하지만 물고기가 아니라 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투자자들이 앞으로 수 십년 간 투자를 영위할 수 있는 밑바탕을 마련해 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보 주식 투자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머리로는 이해가 가지만 그동안 제대로 실천하지 못했던 투자 방법에 대해 리마인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