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지구공부 - 지구의 탄생부터 미래까지 이해하는 가장 쉬운 방법 1·1·1 시리즈
마틴 레드펀 지음, 이진선 옮김 / 글담출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 과학 단어 하나만 배우면 지구 공부 끝?!



책은 총 5개의 목차로 구성되어 있다.

  1. 지구의 기원

  2. 지구의 내부

  3. 지구의 표면

  4. 살아 있는 지구

  5. 지구의 미래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구에 대해서 얼마큼 알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태어나 보니 나는 지구인이었고 살아가는 환경이 지구였기에 지구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싶단 생각을 크게 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 책을 읽어나가며 내가 지구에 대해 정말 무지했었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1일 1 지구 공부 책 덕분에 살아가는 지구라는 공간을, 지구라는 유기체를 자세히 알아갈 수 있었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1분 지식'이 실린 파트들이 각 장을 구성하고 있다.

왜 지구에만 생명체가 존재하는지 금성과 화성에 대한 파트, 지구 가장 안쪽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자성 핵에 대한 파트, 화산이 기후에도 영향을 미치는지 화산활동에 대한 파트, 인류는 어디까지 진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파트 등 1장부터 5장까지 총 50파트에서 지구에 대한 다양한 개념과 이야기가 이어진다.

지진파, 자성 핵, 자정능력, 맨틀대류, 판구조론, 해저확장설, 조산운동, 변성 작용, 암석 순환, 해양 순환, 대기 순환, 만년설 등 한 번에 집어넣기에 방대한 용어들이지만 하루에 하나씩 읽어나가니 어렵지 않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중학교, 고등학교 교과서에서 한 번쯤 읽어봤던 내용이어도 과학과는 워낙 거리감이 있던 터라 읽을수록 새로웠다. 논술, 토론 대비용으로도 딱 필요한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는 책이라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어른들도 읽어보면 유익하게 남을 책이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