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재건축 재개발 지도 - 되는 곳만 골라 발 빠르게 투자하는
정지영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우선 청약 당첨 되기전 닥치는 대로 읽었던 책 중에 아임해피 정지영님의 전작 #대한민국청약지도 가 있었고 그 책을 읽고 청약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어진지라 본격 공부를 시작해게 되었던 경험이 있다.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초보가 잘 모르는 부분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저자의 서술 방식을 이미 경험해보았기에 대한민국 재건축 재개발 지도를 선택했다.



이 전에 다른 재재 책, 재개발재건축 책을 두어권 읽어보았지만 읽을 때는 잘 이해한 듯하지만 돌아서면 까먹는 나는 정말 찐 부린이이기에 망설임없이 선택한 것도 있다.



이 책의 구성은 크게 보면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재재 이론과 지금 핫한, 바로 달려가거나 지켜보다가 매수타이밍에 확 잡아야할 재건축재개발 구역에 대해 자세히 서술한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내가 청약을 공부하기 시작하고 당첨된 2019년에도 청약 열기가 뜨거워지기 시작했지만, 2021년 현재 청약 시장의 뜨거움은 엄청난 불장이라고 느껴진다. 주변 지인들 중 청약에 대해 나에게 물어보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만으로도 그 뜨거움이 피부로 느껴질 정도이다. 하지만, 2019년보다 당첨은 더욱 어려운 일이 된 것도 사실이다. 당첨만 어려운 것이 아니다. 사실 자금도 더 많이 드는 것이 청약도 만만치 않아진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을 차라락 적어보고자한다.

일단 청약 당첨이 된 후 요거저거 공부를 하기는 했지만, 살짝 목표의식이 흐려졌던 차에 이 책을 읽어가면서 새로운 목표를 세울 수 있었다. 더 상급지로 갈아타자니 그것도 만만치 않고 모든 길이 막힌 것처럼 느껴지는 요즘이었는데 눈이 번쩍 뜨이는 대한민국 재건축 재개발 지도를 만나 목표를 다시 세우고 나아가게 되어 기쁘다.



책 내용에도 나오듯이 무주택자에게도, 1주택자의 갈아타기에도 정말로 최고의 가성비 상품이 재건축 재개발이라는 것을 책을 읽어보면 모두들 공감하게 될 것이다. 저가점자 지인에게, 혹은 나 같은 1주택자 길 잃은 어린 양에게도 선물해줘야겠다.



둘째, 그리고 맨 처음 재건축 재개발을 접하면 가장 힘든 부분이 사실 부린이여서 더 그랬겠지만 용어도 단계도 모든 것이 다 못알아 듣겠어서 부동산 소장님의 설명이 정말로 외계어처럼 들렸던 시절이 있었다. 물론 그 뒤로 다른 책을 통해 하나씩 알아가게 된 점도 있지만, 대한민국 재건축 재개발 지도는 정말로 저자 아임해피 정지영이 강사로서의 경력이 빵빵하신 분이라고 느껴지는 것이 쉽게 머리에 팍 남게 주입식으로 그러나 이해가 잘되게 내 뇌 속 주름에 한땀한땀 새겨주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조합이 사업을 관리한다

대한민국 재건축 재개발 지도 중에서

이것이 단계정리를 확 정리해주는 것이 영어 강사 출신이신 저자의 이력과 장점을 확 느끼게 해주는 문장이었다. 단계 절대 안헷갈립니다. 자다가도 대답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돈 계산도 잘할 수 있게 됩니다.



셋째, 핫한 재건축 재개발 구역을 아주 섬세하게 담아낸 지도와 함께 설명해주는데 지면 상의 한계로 몽땅 담기지는 못한 정보도 있겠지만, 적어도 어디를 무엇을 보아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는 나침반 같은 역할을 하는 귀중한 정보라고 생각한다. 옥석을 가르는 데 너무 많은 에너지를 쓰지 않으면서 나의 자금과 상황을 가늠하는 것만으로도 빠른 의사결정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넷째, 나와있는 보석같은 구역들을 보면 프로 방구석러인 나도 임장을 가보고 싶어져서 끙끙 앓게 된다. 당장 못사더라도 가보고 싶은 곳을 골라놨다. 가서 꼭 구경하고 싶다. 아 해외여행은 못가도 내가 임장은 가고 말거다 생각해본다.



다섯째, 청약지도에서도 나왔지만, 대한민국 재건축 재개발 지도에서도 깔끔하게 혼자 힘으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구역 표 양식이 들어있어서 독학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 뭘 알아야 하는지, 무엇을 질문해야 하는지 표만 들여다봐도 술술 입품 팔 자신이 생길 것이다.



이 밖에도 장점이 많지만, 다섯 가지 정도만 밝히고 나는 더 꼼꼼하게 구역 설명이 나온 것을 살펴보고 싶어서 가보려고 한다.



처음 만난 재건축 재개발 책은 아니지만, 만약 나에게 누군가 재재 책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반드시 포함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 되는 곳만 골라 발 다르게 투자하는 대한민국 재건축 재개발 지도를 추천한다.



**요약

1. 생부린이도 이해하기 쉬워요.

2. 지금 바로 달려가서 계약금 쏴버릴 좋은 구역이 담겨있어요.

3. 임장욕구가 뿜어져 나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