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인에게 - 동네서점 2024 올해의 책 추천도서, 2025년 아침독서 추천도서, 2025년 한학사 추천도서 그래픽 노블 1
이루리 지음, 모지애 그림 / 이루리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인에게’는 실제 작가의 작은 형의 죽음을 모티브로 썼습니다. 작은 형에 대한 그리움과 살아생전에 사랑을 마음껏 표현해 주지 못한 아쉬움이 이 책에서 직간접적으로 표현되어 독자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작은 형에 대한 그리움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가지고 이 책에서는 세상 모든 폭력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환경에 대한 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등 모든 폭력에 대해 가해자, 묵인과 방관자들에 대한 이야기가 주된 스토리입니다. 이것에서 벗어나기 위해 기상천외한 방법을 모색하는 형제의 에피소드는 슬프고 고통스럽지만 유머스러움은 잃지 않고 있습니다.
책에서 작은 형의 희생을 기억하고 회상하며 가족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느끼고 폭력은 점점 사라지게 됩니다. 이것은 비단 가족간의 사랑만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과 배려, 다른 사람을 해아릴 줄 아는 마음을 기본으로 바라본다면 폭력은 이 세상에서 사라지게 되지 않을까요?
이 책을 읽고 가까이에 있지만 소중함을 잠시 잊고 있었던 그 누군가가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