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5 : 생식 - 자손 퍼뜨리기 대작전!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5
사회평론 과학교육연구소 지음, 조현상.뭉선생.윤효식 그림, 박재근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의시끌벅적과학교실 #사회평론과학교육연구소 #사회평론 #초등과학책 #초등교과연계

#자손퍼뜨리기대작전 #초등과학교과연계책추천

사회평론에서 나온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생식편 읽어보았어요.




서점들려보니 입구앞에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었어요.

집에 있는 책을 서점에서 만나면 또 다른 느낌이더라구요. 다른 시리즈도 실사 가득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었어요.전 서점에서 만나본 이 시리즈가 다 인줄 알았는데 집에와 다시 책을보니 꽤 많은 시리즈가 있었어요.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시리즈는

1번 생태계 부터 시작해 30권 에너지까지 있습니다.

첫째는 용선생 한국사 시리즈를 정말 재미있게 읽었었는데

둘째도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을 재미있게 읽었어요.

이제 믿고볼 수 있는 용선생 시리즈 입니다.

둘째 과학에 흥미가 없어 이번 방학 책 찾아 읽으려 하고 있었는데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시리즈 차례로 읽어봐야겠어요.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 생식편

1교시 꽃가루받이 - 꽃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까?

2교시 열매와 씨 - 열매는 무슨 일을 하지?

3교시 속씨식물과 겉씨식물 - 꽃없이 씨를 만들려면?

4교시 영양 생식 - 씨 없이 자손을 남기려면?

5교시 곤충의 생식 - 곤충은 어떻게 자손을 남길까?

6교시 체외 수정과 체내 수정 - 두꺼비 알과 거북 알은 뭐가 다르지?

7교시 유성 생식과 무성 생식 - 수정하지 않고 자손을 만들려면?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등장인물도 익살스런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캐릭터 외에도 감꽃 / 솔방울 / 튤립 / 고치벌 / 두꺼비 / 대장균 찾아보는 재미도 더 해질 것 같네요.






실사로 시작해 책 읽으며 무엇에 대해 이야기할지 흥미도도 높아지고

페이지도 여백이 많아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요.

과학하면 내용많고 딱딱하고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

캐릭터들의 대화체로 되어있어 술술 읽혀요.

중간중간 만화와 그림, 실사로 이해하는데 도움되는데다

핵심정리, 과학사전 등으로 이해도를 더 높여주네요.






각 마지막 장에는 간단하게 알게된 내용을 문제를 통해 정리해보고

용선생의 과학 카페 페이지를 통해 배운 내용을 확장시킬 수 있어요.






큼직큼직한 실사들로 구성된 내용들로

과학에 흥미가 떨어지더라도 사진들 보면 내용이 궁금해질 것 같아요.

대장균을 언제 이렇게 한페이지 가득한 큰 사진으로 볼 기회가 있겠어요 ㅎ

울집 아이들은 구운 은행을 간식처럼 먹는걸 좋아하는데

이번 생식편에서 속씨식물 겉씨식물에서 다루고 있어 진지하게 읽었어요.

독서록도 은행나무의 꽃같지 않은 수꽃 암꽃에 대해 썼더라구요.

이번달 어린이 과학동화와 같이 배송된 생태계편을 보니 이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다음번 서점나들이에는 생태계편을 구입해야겠네요^^

초등과학교과와 연계도 되고 과학에 대한 흥미도도 높이는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