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피보팅 - AI는 어떻게 기업을 살리는가
김경준.손진호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 계열의 책은 그닥 즐겨 읽는 편이 아니지만 아무래도 회사에서 무언가를 관리해야 하는 자리로 올라가면 갈수록 경영 관련 책들을 읽어야겠다는 필요성을 느껴 읽어본 책이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낯설었던 AI라는 단어는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로 상당히 친숙해져버렸다. 그전까지는 터미네이터 같은 영화에서나 나오는 것말고는 그닥 생각해볼 일이 없었던 것 같았는데 우리는 이미 친숙하게 AI와 함께 하고 있었다. 유튜브나 다른 콘텐츠 사이트에서 나에게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것 역시 AI를 기반으로 한 것이었고, 우리가 대화하거나 검색하면 어느샌가 바뀌어있는 각 종 배너 광고들도 아마 이런 기술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일테니 이미 우리 주변에는 AI가 많이 자리하고 있는 셈이다.


 코로나라는 특수한 상황으 맞이하면서 급격하게 상황이 변화하게 된 시점에서 기업들은 빠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같이 변화가 필요한 시기가 되었는데, 여전히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은 언택트보다는 컨택트 문화를 더욱 선호하고 익숙해져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재택근무를 넘어 장기적인 언택트 업무로의 전환은 여전히 많이 시행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나 역시도 아직 AI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이 책이 얼마나 많은 내용을 잘 다루었고 깊게 다루었는지는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했지만, 많은 기업의 관리자, CEO들이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은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특히 변화가 필요한데 변화를 시도하지 못하고 있는 회사의 임원이라면 더더욱 한번쯤 읽어보면 어떨까 싶었다. 그리 많지 않은 분량이기에 한번 읽는 것이 크게 힘든 것도 아니고 손해를 보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일단 읽어보고 각자의 회사에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챙기면 되고 아니면 그냥 책 한 권 읽었다로 마무리 지어도 충분할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