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왕초보 패턴 - Top10 미드추천, 1004문장으로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 ㅣ 기초영어 미드천사 시리즈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내가 미드를 좋아하게 된건 내 성장과 자연스럽게 맞물린다.
블랙호크, 브이, 전격z작전, 맥가이버, 머나먼정글, 케빈은 12살, 천재소년 두기 정말 어린시절을 미드와 함께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 한국말로 성우가 해주었기 때문에 너무나 재미있고 쉽게 미드를 시청했지만, 당시 미군방송 AFKN을 보면 상황이 달라진다. 그림으로만 눈치껏 내용파악만 했지 대화내용을 전혀 알 수 없는 것은 당시 어린나이의 나에게는 또 하나의 충격이었다.
General hospital이나 Quanum leap을 보는 것은 나에게 커다란 낙인 동시에 영어공부를 꼭 해야 겠다는 동기부여도 되는 미드였다.
미드는 한국에서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소재와 에피소드, 내용의 박진감, 몰입도가 무척 뛰어나 한국드라마보다 몇배는 재미있었다.
현재도 미드는 열성적으로 보고 있다.
이 책은 미드로 기초영어를 잡자는 취지에서 나온 책이다.
미국성인은 4만단어를 말하고, 그 중 천단어만이 일상회화의 89%를 차지한다고 한다.
이 책은 1004개의 핵심단어로 미드대사를 뽑아놓은 책이다.
왕초보 책답게 문장 구성이 아주 쉽다!
초등학생정도만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영어기본문장을 시작으로 영작을 통해 기본문장을 확인토록 구성했고, 프렌즈, 가쉽걸, 심슨가족등 재미있으면서도 영어회화를 익히기 좋은 10가지 미드를 선정하여 본문내용으로 삼았다.

미드원문으로 들었을때는 리스닝이 어렵기만 한 문장이었는데, 이렇게 책에 문장을 쏙쏙 뽑아놓고 보니 어느새 독학으로 익히기에 만만한 영어가 되었다.
만만한 영어는 이까짓껏 쯤이야 하는 마음으로 부담을 갖지 않고 가볍게 내용을 읽을 수 있다.
모든 내용은 QR코드나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서 저자와 어머니의 대화로 이루어지는 팟빵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영어 강의를 엄마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 신선하고 기발하다.

대한민국의 평범한 60대 엄마도 따라 할정도로 쉬운 영어 따라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