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는 두뇌게임이다 - 세계 최강의 승부사 이태혁의
이태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회사에서 주는 월급을 은행통장에 차곡차곡 모아 집을 사는 시대는 예저녁에 끝난 것 같다.

자산의 분산과 투자를 효과적으로 똑 소리나게 하기 위해 주식투자는 이제 옵션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렸다. 주식투자도 좋은 정보를 누가 더 많이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승패가 나는 법, 좀 더 많은 리스크를 줄이고 수익을 내기 위해 끊임없는 공부와 탐구는 필수다.

주식투자는 두뇌게임이다라는 강렬한 표제로 시선을 끄는 이 책은 실제 한국경제tv에서 한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고 있다.

주식투자에는 게임의 법칙이 존재한다고 주장하는 저자!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많은 변수에 요동침에 주저 앉지 않고 대박을 치기 위해 그렇다면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게임의 법칙은 무엇인가?

이 책은 나를 이기는 지혜, 상대를 이기는 지혜, 시장을 이기는 지혜 등 총 3부로 구성되어있다.

작은 돈으로 연습하고 큰돈으로 불려라, 지금이라는 심리에 말려들지 마라, 한번에 이기려고 하지 마라, 어느 한 종목과 사랑에 빠지지 마라 등 고전적이면서 정석인 지침들.. 그 중 행운을 멀리하고 인내를 가까이하라라는 8번째 장은 주식시장에서 초보자들에게 일침을 준다. 주식 투자에서 대부분의 단기 투자자들이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것은 좋은 종목을 진득하게 오래 보유하지 못하는 인재의 부족때문이라는 것이다. 잦은 매매는 큰 수익을 올릴수 없으며 자주 버블과 크래쉬가 반복되는 변동성이 큰 장이므로 인내와 절제의 미덕이 중요하다는 말은 성급하게 오르고 내리는 주가에 따라 일희일비했던 개미 투자자들이 잘 읽어봐야 하는 내용인 것 같다.

주식투자는 두뇌게임이다 이 책은 주식을 시작하려는 초보 투자자가 꼭 한번씩 점검해보아야 할 내용이 들어있는 책인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