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바이러스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7
Team.신화 지음, 강건욱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초등아이에게도 직업교육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도서관에 가면 간간히 읽게 하던 책이었습니다. <Job?>은 방송국, 법원, 공항. 병원 뿐 아리라 그린피스, 게임회사, 리조트, 시청 등 다양한 장소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직업군들이 만화형식으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꽤 흥미롭게 보던 책 이었습니다.
기존에 없던 직업군들이 special 로 나오고 있네요. 4차 산업시대에 맞추어 special로 로봇, 드론, 3D프린팅,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가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책이 이미 출간되었고 최근에 7번째로 딱 이 시기에 맞는 '바이러스전문가'가 올 8월에 따끈따끈하게 나왔어요.

대략적인 스토리는 주인공인 새롬이 오빠인 다롬이 코로나에 걸렸었다는 것을 알고 바이러스 전문가가 되겠다고 오빠친구이자 면역학자인 미나를 찾아가 다양한 바이러스 관련 종사자들을 만나게 되는 줄거리입니다.
바이러스 전문가로 미생물학자, 면역학자, 백신개발자, 생물정보분석가, 임상병리사, 질병관리본부장, 역학조사관, 방역관리사 8가지 직업이 소개되었어요.
참 다양하죠? 요즘 뉴스를 통해 많이들 접해 대부분 들어본 직종들이긴 하더라구요.

새롬이가 공공보건의료연구소로 찾아가면서 만나는 직업군들이 만화의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중간중간 소개되었습니다. 물론 전영병에 대한 이론 지식 설명도 해주었구요. 후반부엔 워크북도 있어요.
워크북도 등장인물의 특징에 관한 문제부터 바이러스, 관련 직종, 감영병에 관한 퀴즈,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대한 나의 의견 기술까지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워크북 구성도 다양하여 지루할틈이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역시나 자유학년제 진로교제 1위, 소년한국우수어린이 인증받은 답다..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등학교 아이에겐 이 책을 읽게 하면서 세상의 정말 다양한 직업을 간접적으로나마 접하게 해주면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초등아이들에겐 <Job?>시리즈 강추합니다!!!!

아들!!! 넌 커서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이 될까? 기대해볼께~~^^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아이와 함께 읽으며 기록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