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살, 도전의 증거
야마구치 에리코 지음, 노은주 옮김 / 글담출판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26살 도전의 증거

 

스물 여섯이라는 나이!

내겐 압박으로 다가오는 나이이다. 스물여섯이 언제였는지 기억도 나지 않을만큼 많은 날들을 살아왔는데...내겐 이렇게 책 한권 쓸 이야기들이 있을까하는 의기소침함으로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책 소개를 보고, 이 책은 남들과 조금 다른 상술(?)을 통해 남들보다 조금 일찍 성공한 젊은 CEO에 관한 이야기로 생각했다. 약간의 의지와 용기, 그리고 약간의 행운이 첨가되어있는 그렇고 그런 사업성공스토리이겠거니 생각했다.

 

 책의 첫장을 넘기며 나의 예상(?)은 보기좋게 빗나가고 말았다. 이건 성공한 사람의 스토리가 아닌, 오히려 실패한 사람의 이야기였다. 어린시절 남들 다 평범하게 좋은추억을 남기면서 살아가는 초등학교의 생활조차 제대로 영위하지 못하였고, 청소년기의 일화들은 실패한 삶이라는 얘기로는 부족한 처절한 삶의 연속이었다. 상상조차 되지 않아 믿지 조차 못할 삶의 연속이었다.

 그런 주인공의 생각 또한 나같은 범인(?)은 흉내조차 내지 못할 만큼 특이한 것이었다. 최고가 되기위해 더 힘든 길을 마다하지 않고, 더 단단해지기 위해 계란으로 바위치기를 마다 하지 않는 말 그대로 독종이었다. 주인공의 삶이 더 찬란히 빛나는 것은 이러한 삶의 암흑기가 있었기 때문은 아닌가 생각해 보았다.

 

 삶이란 그런 것이다.

 내가 변하지 않으면 세상은 결코 나를 위해 변해주지 않는다.

 내가 잡으려고 일어나지 않는다면, 결코 나에게 잡혀주지 않는 것이 세상이란 것이다.

 

지은이인 야마구치 에리코는 그렇게 살아왔다.

또한, 이 책을 통해 볼 수 있었던 것은 그녀의 사상이다. 나의 삶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것을 갈망하는 매 순간의 도전이었으며, 그러한 도전이 결코 나만을 위한 것이 아닌 더불어 더 나은 것이 되도록하는 도전이었기에 그녀의 삶이 더 찬란히 빛나는 것이었다.

 

그녀도 나도 살아온 날보다 살아갈 날이 더 많다.

그래서 그녀도 나도 더 나은 것을 향해, 더불어 모두가 더 나은 것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희망에 대한 책이다.

그리고 이웃에 대한 책이다.

 

나는, 지금 이 순간 그녀 꿈꾸는 또 다른 도전이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