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은희경 지음 / 창비 / 199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솔직히 표제단편이 매우 가볍고 깜찍한 내용인줄 알았다. 잘도 내 상상을 빗나가버렸지만, 내용.. 그리 나쁘지 않았다. 이야기를 끌어가는 방식도 상당히 특이했다. 사진을 들고 과거를 설명해주는 방식이었나? 그런데 첫단편이 불륜을 주제로 하고 있던 소설이었다. 내게 불륜은 거부감있는 소재였고 아이러니한 설정이 말도 안된다고 느껴졌을 뿐이었다. 뭔가 의도적인 구성이 아니었나 싶은 생각도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