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수수께끼 505 505 시리즈
도토리창작연구소 지음, 우쿠쥐 그림 / 아라미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해지는 수수께끼 505

글·기획 도토리창작연구소 / 그림 우쿠쥐 / 펴낸곳 아라미

 

 

 

우리의 일상을 덮은 코로나 여파로 집 안에 갇히다시피한 우리 아이들의 일상

맘껏 나가 뛰어놀 수도 없어서 늘 무료하기만 하던 차에 재미난 책을 만났어요

평소에도 가끔씩 넌센스 퀴즈 놀이를 하곤 했지만 이렇게나 많은 퀴즈 북이라니요.

ㅋ ㅋ ㅋ

 

머리말 전문을 읽으며 절로 생기는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은 차례를 보며 참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있구나 놀라움으로 변했네요

 

 

1장 숨은그림찾기 수수께끼

각각의 페이지마다 주제가 있는 그림과 더불어 수수께끼

문제가 있어요.  나름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수수께끼에 집중하다 놓칠 수 도 있지만

잘~ 살펴보시면 숨어있는 그림도 있답니다.

 

 

 

2장 그림카드 수수께끼

여러장의 그림카드 속에 수수께기의 힌트가 숨겨져 있는데요.

니름 찾는 재미가 쏠쏠 했었는데요.

여러 구성 중 저희 아이는 2장 부분이 제일 신났었다고 해요

그도 그럴것이 그림들이 아이가 좋아하고 관심있어하는 부분들이 많았었거든요

 

 

 

 이 책이 다른 수수께끼 책과는 다른 점이 있다면 단순히 그림 속 힌트찾아 수수께끼를

 풀어나가기만 하는게 아닌데요

수수께끼의 답을 찾고 그 답을 점으로 연결해 가기도 하고

 

 

수수께기의 답을 글자판에서 찾는 글자퍼즐 수수께끼도 있어요

색다르게 즐길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3장 가로세로 퍼즐 수수께끼

 

수수께끼를 풀고 그 정답을 가로 세로 칸을 따라 쓰는건데요

언니 오빠들 덕분에 가로세로 퍼즐이 너무도 즐거웠던 기억이 새로운데

우리 아이들에겐 조금 낯설었던 듯 하지만 이내 심각한 표정으로 열심히 풀었네요

 

 

각 장마다 점 잇기 수수께끼 코너가 있는데 그 중 우리 아이들이 사랑했던 부분이에요

공룡을 엄청 좋아라 해성 ㅋㅋ ㅋ

 

 

 

 

 

4장 둘이서 하는 수수께끼

특이하지만 그래서 재미있었던 부분인데요

두 사람이 오른쪽과 왼쪽을 나눠서 함께 수수께끼를 푸는거에요

내가 맡은 쪽의 수수께끼를 상대방에게 하나 씩 읽어주면 상대방은 자기가 맡은 쪽 그림에서

답을 찾는 방법인거죠

 

 

 

 

 

수수께끼 그림 찾기 시합

수수께끼,  누가 먼저 맞히나?

글자퍼즐 수수께끼 시합, 숨은 그림 먼저 찾기등

제목만으로도 승부욕 상승 시키기에

둥이와 부모간 편 먹고 정말이지 승부욕 하얗게 불태웠었네요  ㅋㅋㅋ

사춘기에 들어서인지 요즘들어 특히 부딪치기 일쑤였던 우리 남매둥이

엄마 아빠를 이겨보겠다는 치열한 승부욕에 어느샌가 이보다 더 진할 수 없는

우애를 다지고, 결국엔 승리를 했다는....

 그래 너희들이 좋았으면 되었지 뭐....(일부러 져주기도 쉽지는 않았음요 ㅋㅋㅋ)

5장 호호깔깔 이야기 수수께끼

수수께끼를 풀어 니온 정답을 이야기 속 빈 칸에 써 넣으면

재미있는 동화가 완성 된답니다

 

우리나라 전래 동화부터 이솝우화 이야기까지 짧지만 잘 이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야기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수수께끼도 풀고 아이들과 얘기 나누기도 좋았습니다

 

부록으로 똑똑해지는 수수께기 505 퀴즈북이 있는데

활용도 너무 좋아요

짬짬이 아이와 서로 주고 받고 문제 내고 풀기하며 웃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스피드 퀴즈, 몸으로 답하기등 내기도 하고 벌칙으로 설거지 도와주기

재활용 쓰레기 버리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네요

아마도 한참을 즐길수 있겠죠? 505개나 되는 수수께끼가 있잖아요 ㅋㅋㅋ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았으며 저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똑똑해지는 수수께끼 505 #아라미#허니에듀#허니에듀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