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업의 시대 - 중국 CCTV.EBS 방영 다큐멘터리
중국 CCTV 다큐멘터리 제작팀 (총감독 런쉐안) 지음, 허유영 옮김, 런쉐안 / 다산북스 / 2014년 4월
평점 :
잠깐만 생각해보아도,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에도 정말 많은 기업들이 있다.
다 생각나지 않을 만큼, 그리고 다 알지도 못할 만큼 많은 기업이 존재하고, 우리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다.
그만큼 기업이라는 것이 우리 자리에 많이 차지를 하고 있기에, ebs에서도 방영을 해주고 이렇게 까지 책으로 나온게 아닐까 하는생각을 하였다.
[기업의 시대]를 펴면 처음으로 -기업의 시대-인터뷰 인물 목록이 쭉 나와있다.
123명의 인물들..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와 기업ceo및 리더 비롯해 각국의 학자 및 전문가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통해 [기업의 시대]가 구성되고 있다.
생각보다 뚜겁고 기업이라는 소재 자체가 자칫 무겁고 지루하게 느껴질수도 있는데,
그런 생각과는 달리 [기업의 시대]는 어느 하나에 대한 물음을 던져 놓고 거기에 따른 대답을 하고, 그리고 인터뷰를 통해
궁금한 점이나, 그들의 성공, 그리고 일반사람들이 궁금한것을 적절하게 잘 풀어놓아서 기업이라는 어려운 부분에 조금 더 쉽게 다가갈수 있었던것 같다.
[기업의 시대]를 읽고 나니, 그 나라의 기업의 성장과 성공사례들을 보면,
그 나라가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그 나라가 추구하는 생활은 어떤 것인지 그런 측에서도 생각을 해볼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많은 기업 속에서 성공하는 기업들이 가장 중요시 하고, 그리고 꼭 지켜나가려고 했던 것은 어떤 것들이 있었을가? 라는 것에 대해서도 스스로 생각해보고, 정의를 내려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
기업이라는게 나라가 성장을 하기 위해서도, 그리고 우리가 생활을 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로 하는 부분이 아닐까?
그런만큼, 우리 생활에도 도움이 많이 되고, 나라의 경제에서 더 도움이 되는 그런 기업이 많이 생겨났으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