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파스타 -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이탈리안 가정식
최승주 지음 / 리스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스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특별한 날 파스타를 하곤 하는데 매번 똑같은 파스타만 만들게 되는데 이젠 다양한 파스타를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책이 나와서 소개해 볼려고 합니다. <오늘의 파스타>는 시판 소스를 활용하여 복잡하지 않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담고 있어서 저처럼 요리를 못하는 사람들에게 딱이더라구요.


이탈리아는 산악지형이 발달하고 삼면이 바다여서 해산물도 풍부하여 지형적인 영향으로 요리문화가 다양하게 발달하였다고 해요. 게다가 프랑스와 국경을 맞대고 있어서 프랑스의 요리와 많은 영향을 주고 받고 있어요.

이탈리아는 지역마다 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며 이 때문에 "이탈리아 요리는 없으며 오직 각 도시의 요리가 있을 뿐이다"라는 말까지도 있다고 하네요. 이탈리아에 대한 지식도 배우도 덤으로 얻어 갑니다.

파스타의 종류에 대해서도 사진과 설명이 잘나와있어요.

이렇게 다양한 파스타가 존재한다니 요리 지식 습득, 그밖에도 삶는법, 치즈, 허브, 소스등에 대한 설명도 잘나와있어요.


<오늘의 파스타>는 파스타,뇨키&라비올라, 리소토&그라탱, 구이&찜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들어있고 

이중에서 단호박 뇨키랑 미트소스 가지구이를 해볼려고 합니다.

마침 단호박은 집에 삶아서 얼려둔게 가지는 제가 좋아합니다. ^^


- 미트소스 가지구이 -

- 토마토소스 단호박 뇨키 -완성한 요리 어떤가요? 전 정말 만족스럽네요^^


재 아무리 맛있는 요리도 요리가 복잡하면 안하게 되는데 <오늘의 파스타>는 재료도 간단하고 맛도 좋아서 앞으로도 자주 레시피를 보고 이용할꺼 같아요. 그리고 요리책 보면서 요리하는걸 별로 안좋아하는 이유는 하고 나도 머릿속에 들어오지도 않고 그래서 다시 안하게 되는데 이 책은 한번 요리로 레시피가 머릿속에 잘들어오더라구요. 특별한날 맛난 파스타를 대접하고 싶으시다면 <오늘의 파스타> 책을 추천드리고 싶어요.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