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가 외국인과 바로 대화할 수 있는 엄마표 영어공부법 - 영어초보자 돼끼맘도 성공한 엄마표 영어교육
김세영 지음 / 아마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가 외국인과 바로 대화할 수 있는 

엄마표 영어공부법





김세영 지음/ 아마존 북스




영어는 한순간도 중요하지 않은 적이 없다. 자동번역기로 외국인과의 무한 소통이 가능해진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영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영어에 대한 막연한 동경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이유 불문하고 일단 잘하고 보자는 생각이 드는 것이 영어다. 우리나라 학생들처럼 영어공부를 가장 오래 하고 가장 못하는 나라도 드물다고 한다. 나역시 마찬가지다. 발음, 문법 뭐 하나 자신 있는 것 없이 막연한 꿈을 꾸었다. 엄마표 영어를 해보겠다고 용기를 무기로 덤볐던 것 같다. 다행히 아이는 나보다 좋은 발음으로 영어에 대한 울렁증 없이 영어듣기에서도 성적이 좋은 편이다.




엄마표 영어책을 사고 카페를 통해 영어책읽기 모임이며 영어수업이며 얼마나 열심이었는지 모른다. 아이를 프리토킹의 단계까지 잘 키운 책의 저자의 케이스에서도 느꼈지만 결국 핵심은 끈기라는 생각이다. 저자가 아이들과 함께 계획을 세우고 실천한 결과를 체크해놓은 기록물을 보고 깜짝 놀랐다. 이렇게 꼬박꼬박 하면 잘하지 않을 수 없다. 매일 밥 먹듯이 책과 흘려듣기, 집중 듣기로 영어를 만나는 아이들. 필리핀에서 두 달 살기도 도전했다고 한다. 처음부터 엄마의 수고가 고스란히 느껴졌다. 태어났을 때부터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아이 셋 다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우수한 상을 받고 큰 아이는 현재 중국어에 도전 중이라고 한다.



방법 면에서는 말하기 듣기를 먼저 하고 읽고 쓰는 단계로 나아간다. 엄마의 발음을 걱정하지 말고 흘려듣기를 많이 하라고 한다. 엄마표 영어 진행자들을 보면 엄마의 스펙이 대단하다. 시작도 하기 전에 주눅이 들었다. 주로 사용한 방법은 CD듣기와 영상 보기와 마지막으로 기록이었다. 추천 도서와 영상이 꽤 많았다.  언어는 학습이 아니라 습득이라는 말에 공감한다. 습득하기 위해서는 매일 반복할 수밖에 없다. 영어능력자 방탄 소년단의 RM은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유창한 실력의 이유는 DVD 시청이었다고 한다. 사실 영상 시청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편인데 아이가 관심 있는 장르를 원하는 방법으로 보여주라고 한다. 태블릿으로 보는 아이, TV와 연동하는 아이, 스마트폰으로 보는 아이 등 각자의 스타일로 보여주하고 한다. 



어려운 책은 듣고 쉬운 책을 읽어라! 단계별 영어책은 이미 알고 있는 것도 많았다. 영어 신문을 활용하는 것도 인상적이었다. 엄마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힘을 다 발휘한 저자였다. 엄마들은 아이가 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기를 소망할 것이다. 책으로 읽을 때는 의욕이 불끈불끈하지만 막상 현실은 쉽지 않다. 더군다나 직장맘들이 매일 영어를 실천하기란 육체척으로도 힘들다. 지킬 수 있는 목표를 세워 도전해보라는데 마침 새해를 맞아 올해는 꼭 영어로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엄마표 영어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 의지만 있고 실천에 옮기지 못하는 분들에게 자극이 될 것이다. 






출판사 지원도서를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