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 천재가 되다! 1 초등 두뇌 개발 학습 만화 1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도쿠는 교사에게 없어서는 안 될 비장의 무기랄까요? 아침 시간에 스도쿠 학습지 하나면 학급의 평화를 누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스도쿠의 재미에 빠져 다음 학습지를 원하는 반면, 스도쿠 규칙의 늪에 빠져 허우적대는 아이들도 참 많습니다.

그런 아이들은 스도쿠가 왜 재미있는지, 왜 해야 하는지 깨닫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스도쿠 천재가 되다!>는 이런 아이들에게 해답이 될 수 있는 책입니다.

목차를 보면 알 수 있듯, 스도쿠가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설정으로 스도쿠를 풀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

하늘에서 떨어진 상자에서 발견한 '수덕후'에게 소원을 빌면 스도쿠 문제를 토해내고, 그 문제를 풀면서 소원을 이룰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문제 시작은 가볍게 3*3문제입니다. 문제를 풀면 종이

에서 빛이 나고 소원인 피자랑 콜라가 나타납니다.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게 아니라 문제를 풀어야 다음 문제로 넘어갈 수 있다는 설정, 그리고 만화로 스토리가 전개된다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

다음 권을 예고하면서 1권은 끝이 납니다.

물론, 이야기는 끝이 나지만 문제는 더 남아 있습니다.

​​

여기도 한 가지 장치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내 소원'을 적을 수 있는 칸 하나만으로도 스도쿠를 더 풀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듭니다. 스도쿠를 다 풀면 '수덕후'가 소원을 들어줄지도 모르니까요!

또 다른 장치도 있습니다.

​​

바로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할 수 있도록, 'Time Attack'으로 문제 풀이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도쿠 문제는 무궁무진합니다. 만들기 나름이니까요. 하지만 이렇게 이야기와 함께 스도쿠 초심자를 위한 책은 찾기 쉽지 않습니다. 친절하게 스도쿠 푸는 방법을 설명해 주면서 이야기가 전개될수록 난이도도 올라가고, 혼자 실력 향상을 할 수 있도록 꽤 많은 문제도 들어 있습니다.

분량을 이야기에 할애하느라 많은 문제가 있지는 않지만, 책을 덮은 후 또 다른 스도쿠 문제를 찾을 수 있는 동기 유발은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놀이를 하면서 학습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스도쿠에 재미를 느끼면 그 어떤 놀이보다 효과적인 연산 학습이 될 겁니다. 그 시작을 <스도쿠 천재가 되다!>와 함께 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chungmyong2/22215082610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