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 추억에 물들다 (스프링) - 마음에 색을 입히는 명상의 시간, 힐링 배경 음악 제공 QR코드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김현경 그림 / 베이직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시니어힐링컬러링북

자식들을 다 독립시키고 안정적이고 여유로운 삶을 살아가야 할 '시니어기'이지만 노화로 인하여 신체적으로는 질병이 하나씩 늘고, 사회적으로는 은퇴에 따른 자신감 저하와 위축을 경험하고 정신적으로 인지저하나 불안, 우울을 경험하게 된다.

시니어의 96.6%는 TV시청으로 여가를 보낸다고 하니 스크린 노출로 인한 뇌의 회백질 감소는 뇌 기능 저하와 무기력감, 우울을 더욱 가속화시킨다.

이러한 노화에 따른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활동을 균형 있게 예방, 개선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미술 활동을 선택 할 수 있다.
다양한 강 각을 자극하고 뇌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시니어 미술 치료'로서 컬러링북은 단순한 취미 활동을 넘어 안정감과 즐거움, 성취감을 통해 힐링을 얻을수 있다.

🔎이 책의 활용법은

1.색연필, 크레파스, 싸인펜 등을 준비한다.
2. 20가지의 전문 화가의 채색용 도안 중 한 작품을 선택한다.
3. 작품마다의 QR코드의 배경음악을 들으면서 원화 그림과 같이 제공된 추억과 관련된 글귀를 읽으며, 지난 시절을 다시 한번 떠올린다.
4.자신만의 스타일로 채색한다.
5. 채색 후 날짜를 써넣고 사인을 해서 자신의 작품을 완성한다.

어릴적 여동생과 함께 공깃돌 놀이를 추억하며 채색해보았다. '500년 살기'를 위해 공깃돌을 잡던 10살 어린이로 돌아가 본다. 공깃돌 놀이를 하면 복나간다고 못하게 하셨던 외할머니도 떠오른다. 큐알의 가볍고 발랄한 음악이 순수하고 해복했던 어린시절을 생각나게 한다.
그리고 부정적인 생각을 줄이고 마음에 안정을 가져다 주어서 좋았다.

다른 컬러링북과 차별되는 점은 큐알로 음악을 들으면서모님께을 할 수 있다는 것이이다.
이 책을 통해 부모님께 과거의 행복을 선물해주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부모님의 취미활동 책으로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개인적으로 활용해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