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샌드위치 백작과 악어 스테이크
이향숙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제목과 표지만으로도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게 만든다. 가볍고 산뜻해서 부담없이 손에 들고 읽게 된다.
제1장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편에서는 13개국 나라에 대한 소개, 간단한 역사와 그 나라의 대표 음식에 대한 유래들을 소개하고 있다. 피자나 자장면, 소시지, 라면등 대부분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이라 재미없는 역사는 재미있는 얘기들에 녹아들어 쉽게 읽혀진다.
제2장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편에서는 이제는 우리 식생활에서 빠질수 없는 햄버거, 돈가스, 아이스크림, 껌, 초콜릿, 커피에 대한 재미난 얘기들이 소개되고 있다. 그중에서 비행도중 엔진과열로 라디에이터에 구멍이 뚫리는 사고가 났을때 껌을 씹어 구멍 난 곳을 막고 구리 조각을 덧붙여 큰 사고를 막은 껌에 얽힌 얘기는 아이가 참 신기해하는 부분이었다. 하지만 대부분이 요즘 우리의 건강이나 정서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음식들이라 좀 씁쓸한 마음이다.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식품이 아닌 천연 식품들에 대한 얘기들이었으면 우리 아이들이 싫어하는 음식을 잘 먹게되는 계기도 만들어 줄 수 있었을 텐데....
제3장 지구촌 이색 음식편에서는 나라면 절대 먹지 않을 음식들인 독거미 구이, 악어 스테이크, 곰발바닥, 흰개미요리들이 소개되고 있다. 물론 최고급 요리라는 철갑상어알로 만든 캐비아는 한번쯤 맛보고 싶지만.
초등학교 2학년 읽기책에 아이스 크림의 유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학교에서 음식의 유래 조사해 오기 숙제가 있었는데 좀더 빨리 이 책을 접했더라면 우리 아이 숙제는 한번에 해결 되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