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 지친 너에게 권하는 동화속 명언 320가지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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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우리는 이미 커다란 모험에서 얻은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걸을 만큼 걷고 나면, 우리는 어딘가에, 우리가 바랐던 곳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어제와는 또다른 나의 모습으로. -130


동화책은 언제 읽어도 참 좋다, 그림 동화책도 가끔씩 읽곤 하는데 다양한 그림도 

볼 수 있고 상상력을 자극하고 감동있는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읽을 수 있어서 

어른이지만 여전히 동화책을 읽게 된다. 

그래서 이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끌리듯 읽고 싶었고 동화 속 명언은 읽으면서 

필사하기에도 좋았다. 

같은 책을 읽었고 마음에 담아둔 문장도 같으니 왠지 친한 친구가 한 명 더 생긴 

듯한 기분이 들었다. 

학창 시절 즐겨 읽었던 책들을 다시금 떠올리게 하는 비밀의 화원, 톰소여의 모험, 

키다리 아저씨, 플랜더스의 개... 제목만 보아도 장면들이 새록새록 생각났다. 

지금도 최애인 빨간 머리 앤, 모모, 마당을 나온 암탉,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줄거리를 읽고 주인공들을 만나면서 같이 책을 읽는 듯했고 동화 속 명언은 지금 

보아도 공감이 되고 기억하고 싶은 명언들이었다. 

동화책을 쓴 작가의 성장 배경이나 글 쓴 배경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우리가 몰랐던 

작가들의 사소한 에피소드를 듣는 재미도 쏠쏠했다. 



물론 푸른 사자 와니니, 긴긴밤처럼 아직 읽지 못한 동화책도 있었는데 , 그들이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모두 읽어 보고 싶다. 아마도 곧.

파랑새 줄거리는 모두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반짝이는 행복은 사실 아주 가까이에 있어'

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뒤, 저자는 우리에게 묻는다. 

Q. 오늘 하루, 그냥 지나칠 뻔한 행복들은 무엇이 있었나요? #행복 #희망 #꿈 #기쁨

#일상 #기억 #추억

그렇게 질문을 받고서 오늘 하루를 돌아보고 정리하듯 생각해 보는 것도 의미있어 좋았다. 

일기를 다시 써볼까....하는 생각도 들었다. 

어렸을 때 읽었던 동화책들을 어른이 되어서 다시 읽어도 좋았던 것은, 아무리 문명이 

발달하고 세상이 바뀌었다고 해도 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무엇이 소중한 지 

알게 해주고, 사랑, 슬픔,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고, 힘들고 지쳤을 우리의 마음을 

위로해주고 이해해주는 친구같은 존재이기 때문이 아닐까. 


물도, 먹이도, 무리도, 힘도, 초원에서는 그 무엇도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다. 초원의 

동물들이 마음먹은 대로 가질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 희망이다. - 푸른 사자 와니니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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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부터는 나를 위해 가꿉니다 - 나이 들수록 더 건강하고 품격 있는 사람들의 32가지 습관
뽀따(김보연)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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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괜찮다. 원래 모든 시작은 부담스럽고 떨린 법이다. 그 부담감과 긴장을 
그대로 끌어안은 채 그냥 시작하면 된다. 너무 잘 하거나 잘 해내려고 하지말고 
그냥 눈 딱 감고 출발하자. 
세상 속으로 딱 한 걸음, 그 한 걸음이 중요하다. 당신이 용기 내어 내디딘 그 
첫걸음을 뜨거운 가슴으로 응원하고 응원한다. 201-202


50부터는 나를 위해 가꿉니다, 제목만큼이나 선명한 보라색이 예쁜 책이다. 

한살한살 나이가 들어가면서 품위있고 아름다운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우리가 살아온 인생 여정이 고스란히 내 얼굴과 말투, 행동에서 드러난다는 

생각이 들었고 물론 외모도 아름답다면 좋겠지만 우리의 마음, 내면이 정말 중요

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다. 

뽀따님의 이야기를 듣는 내내 활달하고 적극적인 에너지가 내게도 전해져서 힘이 

났고 무한한 긍정의 힘이 느껴져서 좋았다. 

아이들이 독립하고 난 이후의 시간은 내게 새로운 삶을 살라고 말하고 있었다. 

아이들, 남편에게 집중되었던 관심과 에너지가 다시 나에게로 돌아온 것이다.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 수 없었고, 또 내 삶에서 한번도 예상하지 

못했던 엄청난 일이 생겼다. 

그렇게 걱정, 두려움, 절망에 빠져 한동안 방황했고 그 깊은 구렁에서 빠져나오는 

것도 나 스스로 해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옆에서 아무리 도와주려고 손을 내밀어도 내 마음이 굳게 닫혀버렸을 땐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고 들리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 그런 시간도 꿈만 같다. 

그 이후로 틈만 있으면 걷고, 가벼운 등산을 한다. 걸으면 건강에도 좋고 예쁜 꽃과

나무, 하늘, 산, 바다를 보고 폰에 담으면서 마음이 밝아지고 여유로워짐을 그렇게 

닮아가고 있음을....



50, 내게 더 좋은 인생을 선물할 기회, 읽으면서 마음에 들었던 글귀이다. 

나를 위해서 살아갈 수 있는 시간이고 기회가 생겼으니,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일, 

배우고 싶었던 것, 가고 싶었던 곳을 하나씩 하고 배우고 다니고 있다. 

이나이에 될까 싶었지만 해보니까 되더라. 

뽀따 언니는 유트브 방송도 하고 책도 내는데 이깟게 무슨 대단한 일일까 싶지만 

그래도 나 자신이 봐도 신기하고 뿌듯한 만족감을 즐길 수 있어서 좋더라

책을 읽으면서 눈길을 끌었던 부분은 곰손도 할 수 있다는 뽀다 메이컵, 피부와 

보디케어, 패션 조언이었다. 그야말로 곰손인지라. 

뽀따 언니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우리가 살아가면서 어떤 막다른 길에 이르렀다고 

생각했을 때 주위를 둘러보면 그동안 잘 보이지 않던 새로운 길로 우리를 이끌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우리가 원하는 삶, 꿈꾸던 길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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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기분파 굴삭기운전기능사 필기 - NCS학습모듈기반의 최신 출제기준 적용 : 실기코스 및 작업요령수록(카페 무료동영상 제공)+시험직전 쪽집게182선 2022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2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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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 교재를 받고 보니 생각보다 많이 얇아서 놀랐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합격률, 자신감을 높여주는 교재였다. 

기분파시리즈가 무엇일까 궁금했는데 출문제만 제대로 석하고 악하면 

반드시 합격한다는 의미를 가진 줄임말이었다. 

시험에 꼭 필요한 구성으로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믿을 수 있는 교재로 

필기는 물론 실기 준비하는데도 도움이 되겠다. 

굴삭기 운전기능사 실기 작업. 코스 요령 그리고 굴착작업 탑승부터 작업종료

까지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주의 사항까지 알려주어서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고, 머릿속으로 그 과정들을 그려볼 수 있어서 좋았다. 

굴삭기의 정의, 주행자치별 분류, 굴삭기의 구조 등 기초부터 주행, 안전관리 등 

핵심 이론을 먼저 학습한 후에 예상문제를 풀어 본다. 

그 과정에서 도움말이나 기억해야할  중요한 포인트를 다시 짚어주고 있으며, 

출제빈도수를 ★로 표시해주어서 중요도도 알 수 있다. 



책을 펼치자마자 눈길을 끌었던 교통안전표지일람표, 원래 이렇게 복잡했던가? 

주의표지, 규제표지, 지시표지, 보조표지, 노면표시, 신호기, 신호등에 대해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코로나로 많은 것이 바뀌었고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때보다 높은 요즘,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한 교재가 필요한 이유이다

특히 굴삭기는 사용 범위가 광범위하여 건설및, 토목 사업에 그 수요가 증가할 것

으로 기대된다고 하니 굴삭기 운전 기능사의 전망 또한 매우 밝은 편이라 한다. 

처음하는 굴삭기운전기능사 필기라 걱정이 많았는데 이론은 물론 그림과  자세한 

설명으로 보고 익힐수 있으며 더불어 기출문제, 단원별 출제예상문제, 상시대비 

모의고사에서 자주 츨제되는 문제들을 접하고 풀어볼 수 있으니 반복적으로 보고 

풀어보면 합격에 도움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시험에 자주 나오는 쪽집게 182선은 엄선된 요점정리인데, 분철하여 

따로 들고 다니면서 틈틈히 보면서 복습한다면 더 효과적일 것이다. 

굴삭기의 기본 구조, 안전한 운행, 작업, 점검, 교통법규 등 굴삭기 운전 기능사로서 

알아야 할 제반 사항들이 수록된 알찬 수험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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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버무어 세 번째 이야기 할로우폭스 1 네버무어 시리즈
제시카 타운센드 지음, 박혜원 옮김 / 디오네 / 2021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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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보물 상자였고, 타임머신이었으며, 꿈의 실현이었다. -189



네버무어 세번째 이야기 할로우 폭스1을 펼치는 마음에 기대감이 가득하다. 

오랫만에 다시 만난 모리건이 반가웠고 잘 적응하고 있는 모습 또한 대견했다

네버무어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곳 역시 모리건처럼 듀칼리온 호텔이다. 

모리건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따뜻하고 안락한 방이 있는 곳, 정말로 모든 

사람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곳이기 때문이다. 

판다지 환상 소설로 뜻밖에도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코로나19를 연상케하는 

이야기의 전개는 곧 그들에게 닥쳐오는 엄청난 불안과 긴장감, 위험을 예견

하도록 했다. 

여전히 모리건은 자신이 가진 능력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었는데 드디어 

이 곳에서 그동안 궁금했던 것, 자신이 알아야할 지식을 배울 기회가 생겼다. 

지하 9층, 오랫동안 굳게 닫혀있던 문이 열린 것이다. 

아마 그들 역시 오랫동안 모리건을 기다렸을 것이다. 



모리건과 함께 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미소를 짓는다. 누군가 

한사람쯤 친구가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큰 위안과 힘이 되는지 알기 때문이다. 

참 이상하게도 모리건이 있는 곳에서 첫사건이 벌어졌다. 

처음엔 그저 놀랍고 당황스러운 사건이었지만 두 번째 그 일이 생겼을 때 이미 

모리건은 예사로운일이 아님을 알았을 것이다. 

그리고 매우 공격성이 높은 원인모를 바이러스에 감염된 이들의 상황을 알고서 

얼마나 섬뜩하고 무서웠는지 모른다. 

누가, 왜 그런 일을 벌인 것일까. 이제 조금씩 그 진실에 가까워지려하고 있다. 

모리건과 함께 하는 네버무어에서의 모험과 탐험은 언제나 상상 그 이상의 멋진 

환상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하고 있었다. 

더 당당해지고 무엇을 해야하는지 배우고 알아가며 한뼘씩 성장해가는 모리건을 

응원하면서 기꺼이 네버무어로 신비하고 가슴떨리는 모험을 함께 떠나려한다. 



"좋아. 하지만 네 속도를 잃지 말아야 해. 한 번에 모든 걸 다 하려고 하면 안 돼. 

알겠지?" -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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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좀 펴고 삽시다 통증 없는 개운한 아침을 만드는 1분 체조
기쿠치 신이치 외 지음, 이지현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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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좀 오래 걷다보면 허리가 아플 때가 많아서 제목을 보자마자 궁금해진 책이다. 

주변에도 허리가 아파서 시술을 받았다는 사람도 있으니 더 심해지기 전에 나의 

허리는 물론 건강을 잘 지켜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시간과 장소에 맞게 할 수 있는 1분 체조로 허리 좀 펴고 삽시다.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허리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으며 

통증을 완화시키는 체조, 숙면 유도 1분 자세 등 상황에 맞게 할 수 있었다. 

건강하게 오래 걷고 싶은 것은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바일 것이다. 

심하면 수술을 해야하겠지만 운동 요법이 허리의 통증 완화, 신체 기능 개선에 큰 

효과가 있음이 연구로 확인 되었다고 한다. 

건강은 우리의 일상은 물론 삶의 질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에 꾸준히 할 수 있는 

1분 체조라면 누구라도 부담없이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척추에 대해서, 통증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그리고 척추관 협착증의 유무와 척추관 

협착증 유형을 알아보는 자가진단표도 있어서 작성해보았다.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척추 스트레칭으로 등과 허리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면 좋다.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사진과 상세한 설명이 되어있고 난이도를 달리해야 

할 경우 그리고 틀린 자세와 바른 자세도 비교해서 자세히 보여주고 있으며, 치료 

케이스에서 운동 요법으로 허리가 좋아진 실제 사례를 들어볼 수 있었다. 

평소에 바른 자세를 취하려고 하지만 어느 순간 보면 다시 구부정해져 있곤한다. 

척추를 용수철에 빗댄 설명과 사진을 보고 들으니 쉽게 이해가 되었다. 

모든 일이 그렇겠지만 매일 꾸준히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외출 후 돌아와서 다리 풀어주기, 신경 압박 완화 자세인 다리 풀어주기 자세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지금 나에게 제일 필요한 자세란 생각이 들었다. 

천정을 보고 누워 의자에 양다리를 올리고 30분동안 심호흡하며 쉬기로 허리및 

다리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허리 주변의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걷다가 허리 통증이 있을 때 완화시키는 요령도 익혀두었다.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 요법, 꾸준히 매일매일 해서 건강한 허리, 

건강한 삶을 살아갈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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