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희행 - 온전히 믿고, 기쁘게 행하다
이해영 지음 / 두란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신희행이라는 책은 온전히 믿고, 기쁘게 행하도록 하는 권면하는 책이다. 이 책을 읽게 된 계기 또한 동일하다. 믿는다고 말하지만 온전하게, 전심을 다해 믿음생활을 하고 있는지.. 믿음이 있다고 자부하면서도 말만 할 뿐 행하지 않는 삶을 살고 있진 않은지.. 또한 기쁨으로 행하는 데까지 나아가지 못하는 나의 모습이 개선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책을 읽게 되었다.

첫번째 1부는 '기뻐하라'로 시작한다.
시험이 있더라도, 고난이 있더라도 기뻐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 질문하고 있다. 시험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어간다.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수준의 온전함에 도달하기 위해 우리는 시험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시험 끝에서 기다리고 있는 큰 기쁨을 기대해야 할 것이다. 시험을 기쁘게 받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하지만 크리스천은 달라야 한다.

두번째 2부는 '사랑하라'이다.
하나님의 성품의 결정체는 사랑이다. 연인과의 사랑 이상의 차별없는, 조건없는 사랑이다. 거룩할 수 없는 연약한 인간의 존재를 아시고 구약시대 때에는 제사를 통하여 정결함으로 나아오게 하셨다. 신약시대에 예수님이 오심으로 더이상 피를 흘리지 않아도 예수그리스도의 보혈을 의지하여 은혜의 보좌 앞으로 담대히 나아갈 담력을 얻게 되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요, 사랑이다.
눈 먼 사람, 앉은뱅이, 나병환자, 중풍병자, 창녀, 귀신들린 자, 세리, 이방인 등등.. 소외되고 비주류의 계층에도 손을 내미셨고 치유하여 주셨다. 이 은혜와 사랑이 우리에게도 온 것이다. 이토록 놀라운 사랑을 입은 우리 또한 사랑을 흘려보내야하지 않겠는가?

수직적인 하나님사랑, 수평적인 이웃사랑. 십자가 사랑의 완성을 이루어가자.
말씀이신 예수님을 사랑하면 자기 백성을 지키시는 성품으로 말미암아 우리 안에서 그 온전함을 드러내실 것이다.

3부 온전하라에서는 혀를 다스리는 방법과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지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우리의 인생은 영적 전쟁터이다. 깨어 있지 않으면 순식간에 무너질 수 있는 것이다. 말씀을 통해, 기도를 통해 무장하여 온전해지는 우리 인생이 되어야 하겠다.

4부 기도하라에서는 이기는 기도전략과 교만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나온다. 기도는 우리의 영혼을 겸손하게 만든다. 나 중심이 아닌 하나님 중심의 삶으로 변화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내가 어떤 존재인지를 알고 나의 연약함을 알고 하나님을 붙드는 삶을 살아내자.

5부 인내하라에서는 인내의 영적 원리와 구원과 심판의 통로에 대한 내용이다. 예수님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견디신 것처럼 우리 또한 견뎌내야한다. 구원은 끝까지 견디는 자에게 주어짐을 기억하자.

전신희행 책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책제목 그대로 믿음과 행함의 관계에 대한 내용이었다.
우리의 인생의 향방을 결정하는 입술은 말씀이신 예수님을 붙들 때 제어가 가능하다. 오직 예수님의 말씀 안에 거할 때 다스림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내가 가장 취약한 부분이 입술, 말을 제어하는 것이다.
한 마디 말이 한 영혼을 살릴 수도 죽일 수도 있음을 기억하자. 예수님을 붙들며 말씀 안에 거하여 거룩한 말, 영혼을 살리는 말을 하는 인생되길 소망한다.

온전히 믿고, 기쁘게 행함. 전신희행의 삶이 나의 삶, 우리 공동체의 삶, 세상 가운데 영향력을 가진 그리스도인의 삶이 되길 간절히 바라고 기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