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비전 스토리 - 열망하라! 발견하라! 그리고 실천하라!
안윤식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진정 내 경험과 지식이 아닌 하나님의 방법대로 순종해 나아갈때 우리의 비전을 이룰 수 있다.

 

어린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조립식 장난감 레고가 하나씩은 있을 것이다.

아이들의 집중력에도 도움이 되고 창조적인 사고력도 키울수 있다고 해서 대부분의 가정에 있을 것이다.

처음에는 신이 나서 가지고 놀지만 점차 자기가 만들수 있는 것외에는 새로운 것을 만들지 못하거나 일정기간 가지고 놀다보면 싫증을 내고 거들떠도 보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럴때 뭔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 보이고 레고의 변신된 모습을 보여 준다면 아마도 한동안은 아이들이 레고의 세계에 흥미를 보일 것이다.

 

'내 인생을 바꾼 비전 스토리'

이 책을 읽으며 문득 자녀들과 함께 만들던 레고가 떠올랐다.

우리의 마음도 이와 같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하나님을 영접하고 가슴설레이던 나의 첫사랑을 시간이 흐르고 익숙해진 환경속에서 우리는 처음의 약속과 계획을 얼마나 기억하고 살아가는 것일까 하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은 그런 나의 안일하고 나태하던 삶에 정신을 차리게 해준 책이라는 생각을 했다.

 

많은 것을 갖고 누리고 살면서도 언제나 만족할 줄 모르고 또다른 필요를 찾아 감사보다는 불평이 많았던 삶이 떠올랐다.

커다란 레고 상자 하나면 무엇이든지 만들수가 있는데 아이들은 레고의 능력보다는 자신의 손동작으로 이루어진 작은 것들만을 바라보다 싫증을 낸다. 그런 아이들과 나는 무엇이 다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 안에 주신 은혜와 능력과 은사가 얼마나 많은가

원하는 것이 없는 것이 아니라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우린 내 안에 비전을 찾지 못하고 또한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주신 능력대로 주신 사명과 비전대로 내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이 아닌 말씀대로 순종했을때 우린 진정한 나의 비전을 찾게 될 것이고 하나님께서 내게 바라시는 비전을 이루는 것이 아닌가 생각했다.

많아서 이루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가운데에서 이루는 것. 내가 주인삼은 모든 것을 진정 내려 놓는것. 내 고집으로 버티지 않는것.

하나님의 길을 우리가 원하는 길과 항상 같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옥토는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반드시 힘써 일궈야 한다는 것을 오늘도 내 안에 하나님의 주신 능력을 통해서 나의 비전을 찾아가기 위한 노력을 게을지 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우리들의 가야할 모습이 아닐까 생각한다.

 

나의 온몸에 버티고 있는 고집과 힘을 빼고 온전히 주께 의지하는 삶을 배워야 한다.

게으르고 습관에 익숙한 우리의 몸과 영을 새롭게 일으켜 세우는 그런 귀한 시간을 더불어 누리고 싶은 사람들의 얼굴이 자꾸자꾸 떠오르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