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비즈니스 백서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세상을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의 세상속에서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꼭 읽어야 하는 귀한 말씀과 진리를 선물하는 조언이며 길잡이입니다.

 

part 1 험한 세상에서 비즈니스 마인드로 무장하라

    

        크리스천답게 비즈니스를 하라고 멍석 깔아주며 격려하는 일이 결코 없는 세상에서 크리스천들          은 왜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지 분명하게 인식해야 한다.

 

part 2 프로페셔널리즘으로 미래를 준비하라

 

        비즈니스맨은 전문가이기도 해야 하지만 또한 만능인이 되어야 하는 것이 오늘 우리 시대의  

       추세임도 언급했다.

 

part3 직장을 세우는 비즈니스 리더십을 갖추라

 

       우리시대에 바람직한 리더십은 열정으로 영향력을 미치는 것이어야 한다.

 

part4 인간관계가 비즈니스의 핵심이다

 

       성도의 정체는 바로 '이동교회'이다. 주일에는 교회를 중심한 모인 교회로 지내다가 월요일는

       세상속으로 흩어져 '이동교회'로 살아가는 것이 역시 중요하다

 

크리스천들은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다.

사업을 할 때나 직장생활을 할 때도 그렇다. 거래처를 상대할 때도 그렇다. 다투는 것이 귀찮아 물러나기도 한다 또 실패하여 좌절하기도 한다. 세상 사람들과는 비즈니스 하는 방법이 뭔가 다르다. 그들이 쉽게 관행처럼 하는 그런 편법을 좇지 않는다. 그래서 어려워 보이고 위태롭기도 하지만 그런 남다름이 바로 크리스천다움이다.

 

보는 능력이 중요하다. 세상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은 제대로 봐야 한다. 다른 사람은 못 보는 것을 볼수 있어야 한다. 볼 줄 아는 사람에게 길이 열린다. 

세상 사람들과 다른 한쪽 눈으로만 세상을 보라. 일목요연이라는 말이 있다. 뚜렷하고 명확하다는 말로 한 눈에 보기에도 분명하고 자연스럽다는 뜻이다. 그런데 이 표현 속에서 한 눈으로 본다는 점에 특별히 주목해야 한다. 같은 곳을 정탐하고 돌아온 사람들중에 여호수아와 갈렙은 보는 눈이 달랐다. 세상에서 비즈니를 하면서 세상의 모든 것을 다 보더라도 한 쪽 눈은 언제나 하나님만 바라봐야 한다.

 

원수를 사랑하고 호의를 베푸는 무력해보이지만 효과 만점인 전략이 있다. 평화적 윈윈 전략은 한쪽만이 아니라 양쪽을 다 살게 하는 상생의 미덕일 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법이다.

지는것 같고 답답한 전략인것 같아도 결국에는 이기는 전략이다.

 

인간은 누구나 점잖아도 최후에는 이기적이 되어서 일을 하다보면 인간이라는 조건에 부딪혀 가고자 하는 길을 가지 못하는 경험을 자주 하게 된다.

같은 말이 해도 사람을 살리고 다른 사람을 세워주는 말을 할 수 있다.

한 직업인이 비즈니스 현장에서 참다운 성공을 한다는 것은 하니님이 함께 하시는 인생을 사는 것이 아니겠는가

 

다윗의 탁월한 프로페셔널한 정신과 자세(물매던지는 기술을 익히기 위해 밤낮으로 연습해 최고의 실력을 갖추웠고 목동으로써 꼭 갖추고 있어야 하는 기술이었다)

또한 애굽의 7년 풍년과 7년 가뭄을 대비하여 철저한 준비를 해 위기를 잘 넘긴 요셉은 주인의식과 농사에 대한 전문적인 경험, 어디를 가든(보디발의 감옥에 갇혀있을때나 형들에 의해 팔려 노예를 살때나)맡은 역할을 충실해 해내는 자세 그리고 말을 잘하는 것도 능력이다 하지만 잘 말하는 것이 더욱 큰 능력인것을 보여주는 다니엘을 통해서 크리스천들의 비즈니스는 세상사람들과 구별되어야 하고 구별된 노력들이 주님 보시기에 합당한 삶에 모습이 아닐까 생각한다.

 

믿음이 있다는 것

그것은 행함이 이어질때 만이 빛을 발하는 것이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라는 성경속의 말씀처럼 조금 더디가고 부족한 듯 싶겠지만 믿음과 말씀안에서 벗어나지 않는 모습을 지켜나가는 것이 주안에 살아가는 우리들의 비즈니스 방식일 것이다.

 

하나님의 우리가 간구하는 기도를 해결해 주시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고난을 잘 감당해 낼 수 있는 능력을 주신다.

축복을 받는 다는 것은 더하여 주시는 것이 아닌 우리가 가진 것들을 포기하고 내려놓을때 비로소 얻을수 있는 것이다.

순간적인 손해가 보이고 불이익이 닥칠지라도 배로 갚아 주시는 우리 주님을 믿고 생활속에서도 당당하고 담대한 믿음을 잃지 않는 크리스천이야말로 정작 성공하는 사람들이 아닐까 생각한다.

한구절 한구절을 아멘으로 받아들이는 독자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