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 셀프 트래블 - 2018-2019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홍은선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나고야는 근교 도시로 이동하기 편리한 위치와 교통을 지녔습니다. 나고야를 기점으로 해서 근교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도 많죠. 하지만 이 책은 나고야라는 도시 자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근교 역시 열차를 타면 30분 내외로 갈 수 있는 도시들만 골랐어요. 유명한 명소는 물론 현지인들만 찾는다는 맛집도 가보고, 친구들이 생각나던 놀이공원과 부모님이 떠오르던 온천 등 여기저기 다녔습니다. '이런 여행자도 있을 않을까?' 싶은 마음에 평소라면 가지 않았을 공간, 먹지 않았을 음식도 먹어봤네요. 누군가의 후회 없을 여행을 생각하면 열심히 걸었습니다. 덕분에 추억도 많이 생겼어요. 1박만 머문다고 해서 공항 직원의 의심을 사기도 하고, 다른 때엔 좀 길게 머문다고 해서 공항 직원의 의심을 사기도 했죠. 길 가다가 피식 웃게 되는 즐거운 추억들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아쉬움은 없냐고요? 지금은 보지 못한 것이 아닌 누군가와 함께하지 못한 아쉬움이 큽니다. 전 또다시 나고야로 향하겠죠. 여러 가지를 봤으니 여러 사람과 나누고 싶거든요. 독자 여러분과는 책을 통해 동행하겠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프롤로그 중에서 -

 

--------------------------------------------------------------------------

 

 

일본하면 떠오르는 게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삿포로가 먼저 생각나는데요. 그만큼 익숙하지 않고 낯설게만 느껴지는 나고야, 알고 보니 일본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라고 하더라고요. 일본여행 좀 했다고 이야기하기 민망하네요. 저 아직 일알못(일본을 알지 못한)인가 봐요. 나고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으로서 이 책은 매우 유용한 책이더라고요. 나고야라는 도시 자체만 집중했으니까요. 독자들에게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고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고 평소에 즐기지도 않는 공간과 음식도 먹어가면서 많이 준비했더라고요.

 

 

 

차례를 보면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나고야에 대해 알아보고 무엇을 하고 즐기면 좋을지 어떤 테마여행으로 하면 좋을지 주변에 어떤 곳이 있는지, 여행 준비할 때 유의할 점까지 꼼꼼하게 정리 되어 있어서 참 좋았어요.

 

 

 

여행을 준비할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위치라고 생각하거든요. 내가 여행하려는 도시가 어디에 있는지 제일 먼저 알아봐요. 일단 크게 본다면 나고야는 오사카와 도쿄 사이에 위치한 도시랍니다. 위에 책 속에 있는 지도는 #셀프트래블나고야 에서 소개된 지역이 보이는 지도랍니다.

 

 

 

저처럼 나고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하고 유익한 페이지가 아닐까해요. 2016년 일본 내에서 주요 도시 가운데 가장 매력적인 도시를 조사했을 때 압도적으로 꼴찌를 한 나고야, 일본 내에서도 매력이 없으니 한국 사람인 저도 잘 몰랐던 게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봤어요. 그래도 일본 3대 도시이니 나고야 사람들이 많이 노력하지 않을까요? 매력이 얼마나 없기에 일본 사람들도 선호하지 않을까? 궁금해지는 나고야, 궁금증이 생기니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거 빅픽쳐 아닐까요?

 

 

 

일본 여행한다고 하면 미식여행이 가장 떠오르는데요. 나고야 역시 지역 특유 요리로 유명한 게 많아요. 책에 소개된 음식을 쭉 살펴보면 미소를 이용한 음식이 많은 편, 나고야는 미소로 만든 음식이 유명한가봐요. 미소돈가스, 미소니코미 우동, 미소오뎅 모두가 궁금하고 먹어보고 싶어져서 당장 떠나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힘드네요.

 

 

 

일본은 많은 분들이 자유여행으로 떠나시는데요,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은 막막하거든요. 그럴 때 유용한 게 아마도 테마별 일정을 참고할 수 있는 페이지가 아닐까해요. 여행을 다녀본 저도 새로운 도시에 가게 된다면 많이 참고하거든요. 그래야 그 도시에서 어떤걸 먹고 어떤 장소를 가고, 어떤 숙소에 머물지 그림이 그려져요. 또 누구와 함께 가느냐에 따라 테마도 달라지고요. 나고야 편에서 소개된 일정은 '2박3일 짧고 굵게 치고 빠지기, 2박 3일 친구와 함께 나고야메시 여행, 2박 3일 사색하고 산책하는 나 홀로 여행, 3박 4일 부모님을 위한 효도 여행, 3박 4일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 4박 5일 시간 부자의 여유로운 근교 여행'

 

 

 

 

 

자유여행을 하게 되면 숙소와 음식이 걱정되기도 하지만 교통수단도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요. 이동이 불편하면 길 위에서 버리는 시간이 많아지고 그만큼 여행을 즐겁게 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미리 교통수단에 대해 알아보고 가게 되더라고요. 일본은 대중교통이 아주 잘 되어 있는 나라 중에 하나인데요. 나고야 역시 메구루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나고야 시내의 인기 관광명소를 다닐 수 있어요. 티켓은 버스에서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또한 버스 안에 한국어 팸플릿이 마련되어 있고 정차 역을 한국어로 안내하기 때문에 일본어를 몰라도 충분히 메구루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1일 승차권은 성인기준 500엔 이구요, 일반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은 유의하셔야 해요. 메구루버스 노선도도 책 속에 있으니 여행 준비할 때 미리 미리 일정을 짤 수 있어서 좋아요. 여러모로 여행 준비하는 데 유용한 셀프트래블 나고야, 나고야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