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어떻게 인생의 무기가 되는가 - 차원이 다른 삶은 AI로 설계된다 내 인생에 지혜를 더하는 시간, 인생명강 시리즈 25
이경전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 will not replace you.

A person using AI will.

AI가 당신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AI를 사용하는 사람이 당신을 대체할 것이다

P.95, [AI는 어떻게 인생의 무기가 되는가] 중


처음 이 책을 집어 들었을 때는 단순히 ‘AI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일 거라 생각했습니다. 요즘 AI에 대한 관심이 많다보니, 저 역시 조금이라도 더 효과적으로 AI를 활용하고 싶다는 마음에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죠. 하지만, 이 책은 그런 단순한 활용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었습니다.

이 책은 AI와 함께 살아가야 법, 그리고 그 속에서 어떻게 나만의 방향을 찾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을지를 이야기합니다. AI를 도구로만 보는 게 아니라, 그걸 활용해서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법을 고민하게 만드는 책이었죠. 특히 읽으면서 계속 느낀 건, 이 책이 자기 계발서라기보다는 비즈니스 모델에 초점을 맞춘 책이라는 점이었어요.


책을 읽다 보면, AI를 활용해 개인의 역량을 키우고, 그걸 사업적 성공으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단순히 AI에 관심 있는 일반 독자보다는, 사업가나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고민 중인 분들께 더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 투잡, 부업 등을 고민하는 세대에게도 유용한 책이라 생각했습니다. 저 역시 전자책을 만들거나 사업성이 있는 아이디어를실행하려고 고민 중이라 그런지 책에서 다룬 이야기들이 남 일 같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AI를 잘 활용하자’는 이야기가 아니라, AI라는 도구를 통해서 새로운 기회를 어떻게 만들어갈 수 있을지를 고민하게 만드니까요.



다만, 이 책은 AI를 사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거의 다루지 않습니다. 대신, AI와 함께 살아가야 할 우리가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고, 어떻게 시대의 흐름에 도태되지 않을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룹니다. 그래서 기술적인 팁을 기대했던 분들에겐 조금 아쉬울 수도 있지만, 저는 오히려 그 본질적인 이야기가 더 깊게 다가왔습니다.


결국 이 책은, 단순한 AI활용서가 아니라 AI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어떻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지 방향성을 제시하는 책 입니다. 특히 내용 자체가 복잡하지 않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분량도 많지 않은 덕분에 AI에 대해 이제 막 접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기술은 도구일 뿐, 결국 중요한 건 사람이다” 이 책은 우리가 기술에 휘둘리지 않으면서도, 그걸 내 편으로 만들어 더 나은 삶을 설계하도록 도와줍니다. 책장을 덮고 나면, 앞으로 내가 AI를 대하며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할지 고민하게 만드는 책. 그 질문이 이책의 큰 힘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1. AI 시대에 뒤처지지 않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싶은 분들

2. 투잡, 부업 등 창의적인 사업을 고민 중인 분들

3. AI와 함께 할 미래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




* 본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