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이 되어라
윌리엄 밴더블로맨 지음, 이은경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종종 자신에게 이렇게 묻습니다

'나를 상사로 둔다면 어떨까?'

아니면

'나를 부하직원으로 둔다면 어떨까?'

그리고

'나와 결혼 하는 것은 어떨까?'

라고 말이죠.

P.155 , [유니콘이 되어라] 중



모두가 성공과 리더십을 이야기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 그보다 더 유니크하고 다채로운 능력을 요구하는 시대가 왔죠!

이 책은 그러한 유니크함에 대해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설명하며, 우리가 어떻게 특별한 존재로 성장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제목처럼, 이 세상에서 독보적인 존재, 즉 '유니콘'이 되어보자는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독보적인 유니콘이 갖춰야 할 12가지 특성을 제시합니다.

목차에서 볼 수 있듯, 각 특성은 '우리가 본 것', '우리가 경험한 것', '유니콘이 전하는 말', '우리가 알고 있는 것', '우리가 하는 일' 등 세부 목차로 나뉘어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신속한 유니콘'에서 말하는 '신속함'이 단순한 속도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죠. 우리는 신속함을 어떻게 실천해야 하고, 또 어떤 부분에서 깊이 알아야 할지 저자는 꼼꼼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 책에서 말하는 특성들은 우리가 이미 어느정도 알고 있는 것들이라는 사실입니다.

중요한 것들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특성들을 충분히 키우지 못한 것에 있습니다.

저자는 이를 실질적으로 행동에 옮기고 성장시키는 방법을 제시해, 우리가 진정한 유니콘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길을 알려줍니다.




어쩌면 이 책의 내용들을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이라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한 문장, 한 문장에 집중해 읽다보면, 내가 놓치고 있던 부분들이 명확하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익숙한 지식이지만, 그것을 어떻게 실천하고 성장시킬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이 차차 드러납니다.



"유니콘이 되어라"는 단순히 성공을 이야기하는 책이 아닙니다.

이 책은 우리가 알고는 있지만 간과해온 특성들을 키워내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저는 이 책 덕분에 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고, 진정한 유니콘으로 거듭나는 방법을 조금은 알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성장시키고 싶으시다면, "유니콘이 되어라", 어떠신가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본인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성장시키고 싶은 분

대체 불가능한 독보적인 인재가 되고 싶은 분

유니크한 성과를 이루고자 하는 분





* 본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