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1 독해 원리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교육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1권

독해 원리편으로

독해의 DNA를 깨우고 있는 중입니다.^^


학교 개학 연기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데요.

늦춰진 개학! 시간을 알차기 보내기 위해서

매일 공부계획을 세우고 열공하고 있네요.

중등국어독해문제집 독해DNA깨우기는

교과 연계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리고 단계별로 원리를 익히는 공부법으로

문장 독해부터 글 독해까지

차근 차근 독해 원리를 단계별로 익혀요!

독해가 쉬워지는 어휘학습

미니 어휘집은 이렇게 부착이 되어있어요.

떼어내면 교재보다 작은 미니 사이즈로

휴대하기에도 편해서 버스, 이동할 때

공부하면 아~주 도움이 될듯 싶네요.^^


내용도 정말 알차게 잘 구성되어 있어요!!

교재의 특징도 살펴보았어요.


1. 중학교 교과 학습 배경지식을 고루 쌓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2. 독해 이론을 수록하여 흔들림 없는

독해력을 기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중학교 교과 내용과  연계된 지문이 50% 이상 수록되어 있어서

비문학 독해 실력을 기를 뿐만 아니라 교과 학습의 배경지식까지 쌓을 수 있어서

너~무 만족하면서 공부하고 있어요.^^

독해의 기본이 되는 원리 학습을 통해서

정확히 읽고, 푸는 능력이 향상될듯 싶네요!

권장 학습 계획표가 있어요.

하루 두 지문, 30일 완성 목표로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진도를 체크하면서 공부하니까

더 효율적이고,

스스로 공부 습관을 기르기에 정말 좋네요.^^


지문들은 국어뿐만 아니라

수학, 사회, 역사, 과학, 기술, 가정, 미술 등의

교과에서 배우는 내용을 중심으로 되어 있어요.


흥미와 호기심이 있는 지문내용이라 아이도 지루하지 않고,

너무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네요.

어휘 더 쌓기 / 이야기 더 잇기


독해의 기초가 되는 어휘를 모아 한번 더 정리를 해주어서

확실히 마스터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지문과 관련된 흥미 있는 읽기 자료가 많아서

배경지식을 쌓는데 너무 좋아요.

중학생 수준에서 생각해 볼 만한 사회 현상이나

문제들에서 주제를 뽑아 이에 대한 상반된 입장의 두 글을 제시해주면서

주제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 비판적 사고력 향상에도 좋네요.

독해 원리는 교육 과정에 제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내용 파악의 원리, 내용 추론의 원리, 내용 평가의 원리, 내용 적용의 원리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으로 학습하기에 너무 괜찮아요.

 

중등국어독해문제집 독해DNA깨우기

정답과 해설.

 


지문에 대한 자세한 해설과 함께

독해 과정에 꼭 짚어야 할 중심 화제와 주제 안내


그리고 문제 해결 방법과 함께 정답과 오답의 이유를

친절하게 설명해주어 혼자서 공부할 때 어려움없이 할 수 있었네요.

 

집에서의 공부,

사실 혼자하는 공부라서 꾸준한 학습습관을 길러주기 힘든데요.

이럴땐 천재교육과 함께 성장하는 튠맘 학습연구소에서

맘님들과 함께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면 도움이 되더라구요.


개학연기로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고민이라면,

튠맘과 함께 공부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