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지 마라 집 살 기회 온다
김학렬 지음 / 북아이콘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 “흔들리지 마라 집살기회 온다” 서평 >

경매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경매관련 서적을 짧은 시간에 모조리 독파해서 수많은 전문용어와 권리관계 분석 등 그동안 몰랐던 세계에 대해 궁금증을 얼른 해결하고 싶어 짧은 시간에 많은 경매 책을 읽었다. 경매 관련 용어와 권리 분석 그리고 문제 상황에 대한 대처 및 해결방법을 어느 정도 알 것 같다고 느껴지는 시기가 되었지만, 뭔가 부동산 투자를 위한 준비로서 중요한 부분이 빠진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남아 있었다. 어느 지역 어느 물건을 사고 팔 것인가에 대한 선택의 문제 또한 아직 이 분야에서 문외한이라는 자각을 한 시기에 김학렬(빠숑)님의 “흔들리지 마라 집살기회 온다”라는 책은 소중한 친구처럼 길잡이가 되어 주었다.

 저자 빠숑님은 2014년 국립중앙도서관을 통해 이용된 서적 중 사회, 경제 분야에서 Top 7의 영예를 차지한 "수도권 알짜 부동산 답사기"의 저자로, 이미 나는 이 책을 통해 저자의 부동산에 대한 해박하고 통찰력 있는 시각과 우아한 글의 분위기를 알고 있었기에 이번에 출간된 “흔들리지 마라 집 살기회 온다”는 제목부터 읽어야 할 것 같은 끌림이 있었지만 꼭 읽고 싶은 책이었다.

이제 경매는 책을 통해, 그리고 강좌를 통해 많이 대중화 되었고, 이제는 부동산을 읽는 시력을 키워야한다고 생각하고 관심을 이곳에 집중하던 터라, 김학렬 (빠숑)님의 저서 “수도권알짜부동산 답사기”와 “흔들리지 마라 집 살기회 온다”는 소중한 길잡이라 생각한다.

저자는 부동산 시장에서 넘쳐나는 정보들에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는 나만의 통찰력(insight)를 가질 수 있도록 공부하고 이를 부동산 시장에 활용할 것을 강조한다. 또한 “부동산 관련 정책을 따라가라”라고 강조한다. 다시 말해 부동산 정책을 무조건 비판만 할 것이 아니라 활용하여 이익을 창출할 것을 권한다.

부동산 시장에서의 전망으로는 ‘동반성장은 없다’라며 양극화 현상의 심화를 예측한다.

이 책의 저자를 포함한 3인 저자 강연회에 참석할 기회가 있었는데, 김학렬님은 철저한 준비로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전달하시려하며 지역을 꼭꼭 집어주며 도움을 주시고자하는 모습 감동이었고, 부동산 입지와 시장을 읽는 많은 정보뿐만 아니라 글에서 받은 저자의 전달하고자 하는 주장과 내용 외에 따뜻한 신뢰감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었기에 뿌듯했다.

빠숑님은 집은 “재테크의 수단이기 전에 인간의 삶의 필수 요소임을 전제로 하고 부동산의 가격 전망을 해야 함”을 강조하며 내게 맞는 부동산을 선택하여 집을 사라, 그리고 부동산에 대한 전문적인 견해를 키워가며 갈아타기 하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