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저드 베이커리 - 제2회 창비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구병모 지음 / 창비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처음에 이 책을 읽게 되었을때... 

앞에 몇장을 읽고는 무슨 내용이 이래 하고 책을 덮어버렸다 

그  뒤로 이 책에 대해선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내 지인이 책이 정말 재밌더라면서 추천을 해 주었다 

앞에 읽었는데 별로더라 라고 말했더니 그거 지나고 나면 내용 괜찮다며 추천을 해 주길래 

다음에 기회되면 한번 봐야겠다 라고 생각을 했다 

그리고 몇 일뒤에 서점에 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진열되어 있는 책을 보고  

읽어볼까 하곤 몇 장 넘긴것이.... 

그 자리에서 한 권을 다 읽었다. 그리고...내용 괜찮다...하고 떠나는 내 손에는  

나의 소유가 된 이 책과 함께 였다 

내용은 성장소설 이라고 해도 좋겠다. 몇 년 동안에 걸쳐서 소년이 어른이 되는 그런건 아니지만 

정신적인 성숙..이라고 해야할까? 생각을 바꾸는 그런 소설... 

책을 읽을 때 내용과 문체가 안 읽히면 내용이 재미있는 거라도 잘 안 읽히는데 

이 책을 난 다섯번은 넘게 읽은 것 같다. 내가 주인공의 처지였으면 어땠을까.. 

위저드 베이커리를 알지 못했다면... 저 날 가게문이 공교롭게도 닫혀있었다면... 

여러번 읽다보니 여러가지 생각도 해보고... 

하지만 무엇보다 내용이 참 잘 읽혀 내려가는 것 같다 

배선생과의 관계와 그런 부분은 사실 읽기가 조금 그랬지만 

전체적인 그리고 주인공과 베이커리와의 관계에 초점을 두고 읽는다면  

괜찮을 것 같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난 N을 선택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