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의 어깨 2 - 치밀한 전략가 필립 피셔에게 배우다 거인의 어깨 2
홍진채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깨넘어 배운 지식이 유용할 떄가 있다. 어깨너머 배운 풍월이 빛을 발하길 바래서일까. '홍진채'대표는 저자들의 여러 역작을 해설한 최신작의 제목을 '거인의 어깨'라고 명명하였다.

떠오르는 샛별들이 쓴 주식책이나, 국적을 막론하고 레전드가 된 살아있는 혹은 옛 전설들의 이론을 다룬 주식책들은 많다. 하지만 그들의 이론은 주린이들에게 대체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 책 역시 쉽지는 않다. 벤저민 그레이엄과 워렌버피스 피터린치와 같은 대중적인 투자자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면 2부에서는 필립 피셔를 다루고 있다.

홍진채 대표의 구어체 해설을 통해 나무를 보는게 아닌 숲을 보기 위해 사업모델, 재무제표, 산업, 경쟁력 등에 대한 분석을 시작으로 '기업의 성장이 무한하다는 개념으로서의 성장주 접근법, 위대한 기업의 결과로 나오는 위대한 주식, 사야할 떄와 팔아야 할 때에 대한 피셔의 의견'을 공유해준다.

1회독을 노트에 필기하며 겨우 마쳤다. 무슨 객기로 2권을 먼저 펼쳤는지는 모르겠다.

주식을 시작하기 앞서 기초체력+레전드의 방식을 접하고 싶은 사람 이라면 필히 1권부터 정독할 것을 추천한다. 공부한다는 명목아래 읽어본 여러 책들중에 가장 친절하고 독자에게 따수운 책이었다.

ps. 1권을 읽고 나서 2권을 다시 읽어봐야 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