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훈민정음을 위한 교과서 한자어 1학년 교과서 한자어
박재성 지음 / 가나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를 많이 하는 세상에서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 어떻게 하면 초등학교 적응을 쉽게 하면서 공부를 좀 더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다 이만한 책이 없을 것 같아서 펼쳐 본 교과서 한자어 초등 1학년 책이다. 맘껏 뛰어놀던 원 생활에서 좌식 학교생활로 넘어가는 과정이 어찌 수월하겠냐마는 그나마 초등학교 생활에 좀 더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기본이 되는 책이 아닐까 싶다.

어린이 훈민정음은 (사) 훈민정음 기념사업회,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에서 2022년 초등 교과서 국어, 수학,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에 나오는 한자를 철저히 분석해서 만든 책이다. 수 한자만 겨우 아는 아이에게 책을 보여줬더니 눈이 휘둥그레지면서 초등학교 수업에 한자어가 이렇게 많냐, 왜 이렇게 어렵냐 혀를 내두른다. 어렵게 느껴지는 아이에게 그냥 편하게 한번 훑어보라고 하니 '음~이런 거구나' 하며 쓱 본다. 처음부터 적으면서 시킬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라 우선 눈으로 친해지는 시간을 주고 차츰차츰 소리 내어 읽어도 보고, 적어도 보고 하면 좋을 것 같다. 특히 이 책은 순서대로 읽고 써보기만 해도 저절로 외워지는 특수 학습법을 채용하고 있다고 하니 한자를 공부할 마음만 준비하면 될 것 같다.

초등 수업 내용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한자로 된 글이 많아서일 것이다.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아는 만큼 눈에 보이는 법이니 어린이 훈민정음은 교과서의 한자어 학습은 물론 문해력을 높여주는 책으로 초등 교과의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다.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간단하게 학습하고 들어가면 아주 유용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