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5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5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니코의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에는 소원을 들어주는 아이템들이 가득합니다.
오직 행운의 손님들에게만 판매하는 곳으로 과자뿐만 아니라 음료수, 화장품, 굿즈 등 여러 아이템들을 구경할 수 있어요.

아주 깜깜한 골목에 위치한 이 가게 주인장은 베니코라는 여성인데요. 몸집이 커다랗고 새하얀 머리지만 주름 하나 없는 얼굴에 산뜻한 레드 립을 화장을 즐겨 하고 항상 큰 동전 무늬가 돋보이는 자주색 기모노를 입고 있어요. 풍성한 머리를 말아 올려 알록달록한 유리알 비녀를 꽂은 그녀의 기운은 예사롭지 않지만 따스했습니다.



"이제 됐어. 넌 그 음료수를 맡아. 되도록 불만이 가득해 보이는 사람들을 찾아서 팔아넘기라고. 난 이 캡슐을 맡을게."



아이쿠! '전천당'에 나쁜 도둑들이 들었군요.ㅠㅅㅠ 외부의 자동판매기를 부수고 안에 있던 음료수를 몽땅 털고서는 그것도 모자라 가게 안에 뽑기 기계에서 캡슐을 싹 다 훔쳐서 달아났어요. 신비한 마법의 물건들이 나쁜 사람에게 가서는 안될 텐데 걱정입니다. 베니코는 이 물건들을 다 찾아낼 수 있을까요?


a.jpg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5>에서는 5가지 아이템과 도둑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숙녀 코코아, 버추얼 배지, 꽃미남 마스크, 발표왕 주스에는 생각지도 못한 마법의 힘이 있었어요. 이 아이템을 사용한 사람은 도둑에게서 구매한 사람도 있고 길에서 우연히 주웠던 사람도 있습니다. 힌트, 도둑은 2인조입니다. ㅎㅎ 



"이런, 이런. 행운의 주인공이 아닌 사람이 우리 가게 물건을 갖게 되면 정말로 보통 일이 아니라니까. 그걸 해결하는 게 가게 주인이 할 일이지만, 이런 식으로 여기저기 마구 뿌려지면 정말로 번거로워. 그렇지만... 점점 따라잡고 있는 건 틀림없어." 



'전천당'의 주인장 베니코와 가게의 간판 고양이 스미마루는 없어진 물건들을 찾고 사건들을 수습하기에 눈코 뜰 새 바쁘지만 도둑은 또 다른 범죄를 계획합니다. 도둑은 누구이고 베니코에게 어떤 원한을 갖고 있을지 궁금하네요.^ㅅ^






소원을 들어주는 가게라는 설정이 너무나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고 하지만 어른이 보기에도 흥미진진했습니다. 이상한 가게 전천당 시리즈는 일본에서 2013년에 1권이 첫 출간되어 6년간 총 11권이 나왔다고 하네요. 후속권이 나올 때마다 판타지 분야에서 1위를 했다고 하니 굉장한 책이죠. 중간중간에 쟈쟈작가의 삽화도 너무 귀여웠어요. ^^ 이 책이 읽을 순수한 아이들이 곧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이런 책들이 많이 출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0.jpg


※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