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의 시대 - 미래의 부와 기회를 선점하는 7대 메가트렌드
이시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야: 비즈니스, IT

출판사에서 해당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즘 메타버스가 핫하다는데 정확한 개념이 무엇인지 와닿지 않아서 책을 통해 찾아보기로 했다. 내가 이 책을 통해서 얻고 싶었던 정보는 3가지였는데, 첫쨰는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둘째는 현재 메타버스라고 부를 수 있는 것들의 예시 그리고 마지막으로 메타버스의 미래와 그런 미래에 대비해서 개인은 어떤 지식이나 기술을 익혀야 하는가 였다.


북커버의 뒷면에 이 책에서 다룰 주제들을 아주 잘 정리되어있는데 항목들을 훑어보기만해도 위에서 언급한 나의 호기심을 충족해줄 것을 기대할 수 있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메타버스의 시대], 정말 유익하고 재미있는 책이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궁금한 사람, 가까운 미래에 산업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알고 싶은 사람에게 강력 추천한다.

내가 [메타버스의 시대]를 추천하는 이유는 두 가지인데 우선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시대와 마찬가지로 메타버스 역시 개인이 거스를 수 없는 큰 흐름이기 때문이다. 개인은 물살을 거스를 수는 없지만 미리 흐름을 예측하고 휩쓸리지 않도록 노력할 수는 있다.

또다른 이유는 이 책의 문장력이 뛰어나고 예시가 풍부해서 이해하기가 매우 쉽기 때문이다.

사진 속에 표시한 부분을 보면 문장들의 핵심 주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읽다가 글이 너무 유려한 것에 놀라서 혼자 소리지름ㅋㅋ 작가 도대체 뭐하는 사람이지??

[메타버스의 시대]는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기술적으로 그리고 인문학적으로 잘 설명하기 때문에 아직 메타버스가 잘 모르겠다 또는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될지 궁금한 사람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