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흰 캐딜락을 타고 온다
추정경 지음 / 다산책방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장르: 누아르, SF, 초능력

나의 별점: 5.0/5.0

줄거리

기면증을 앓고 있는 전당사 청년 '장진'. 나름대로 평범한 생활을 영위하던 진은 괴이 현상을 겪고 자신의 숨겨진 능력을 깨닫게 된다. 그러나 진의 능력을 알아차린 건 그 혼자가 아닌데... 자신 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까지 위험에 휘말리자 진은 자신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맞서 싸우기로 결심한다. 진의 숨겨진 능력과 진을 공격하는 사람들은 누구일까 또 진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모두 지킬 수 있을까?! 흥미진진한 누아르 SF [그는 흰 캐딜락을 타고 온다].

올해 읽은 책 중 가장 흥미진진한 소설이었다.

책날개에서 '우리에게 있다가도 없어지는 재능과 그것에 휘둘렸을 때 벌어지는 파국을 속도감 있게 담아냈다.'는 소개말이 쓰여있다.

꽤 많은 등장인물이 나오기 때문에 초반 50페이지 정도까지는 인물 파악을 하느라 조금 힘들었는데 캐릭터마다 개성이 뚜렷해서 읽을수록 구분하기가 수월했다. 이렇게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는데 전부 입체적이라 정말 재미있었다. 그리고 책날개에서 소개했듯이 속도감이 엄청났다! 어떻게 이렇게 썼지 감탄하면서 읽었다. 영화화 되면 꼭 볼 것. 이미 책으로 읽어서 스토리를 알고 있음에도 영상으로 보면 또 재밌을 것 같다.

사실 예전에는 장르 소설은 미국이나 일본 소설이 국내 소설보다 생각했었다. 최근 재밌는 k-장르소설을 많이 접하면서 그런 편견은 점차 사라지고 있었는데 [그는 흰 캐딜락을 타고 온다]를 접하고 빨리 다른 k-장르소설들도 읽어보고 싶어졌다. 언제 이렇게 재밌는 작품이 많이 나온거지?! 내가 소설 트렌드에 뒤쳐져 있었다니...!

추정경 작가님은 [그는 흰 캐딜락을 타고 온다] 외에도 다양한 작품을 집필하셨는데 다른 작품들도 꼭 읽어봐야겠다. (tmi. 나는 작가의 작품 중 하나가 재밌으면 다른 작품들까지 몽땅 읽는 버릇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