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사고력 5A - 창의.융합.서술.코딩, 5학년 수준 똑똑한 하루 사고력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학년 1학기 개념, 응용을 끝내고 나서

어떤 문제집을 풀어볼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바로 심화로 넘어가도 되겠지만..

좀 더 사고력을 확장시켜 줄 수 있는 문제집을 넣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찾은데 천재교육에서 나오는 똑똑한 하루 사고력입니다

 

 

예전 저희 세대가 공부할때처럼 단답형의 문제만 출제되지 않고

서술형의 문제도 풀어야 하는 우리 아이들

그래서 아이가 생각하고 고민하며 풀 수 있는 문제들을

접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어렸을적에 사고력 문제집을 열심히 풀다 최근에는 못풀었는데

간만에 사고력 문제집이어서 아이도 저도 설레었네요

 

 



 

똑똑한 하루 사고력 (창의, 융합, 코딩) 은

4주에 완성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타 문제집처럼 앞에 스케줄표가 있기도 하지만

페이지마다 하루 분량이 나뉘어져 있어서 공부하기가 더 편했어요

스케줄표는 5단계 A 완성 스케줄표로

일주일동안의 스케줄표가 평일 5일 진도가 나가고

주말 하루는 특강, 평가를 풀어보도록 짜져있네요

그렇게 4주만에 완북을 할 수 있답니다

 

 

 

 



 이번주에는 무엇을 공부할까?

이번 주에 배울 개념과 원리가 학습만화로 알려줘서

재미있게 한 주의 시작을 할 수 있네요

 

이번주에는 무엇을 공부할까? 2

이번 주에 공부할 교과 내용을 미리 확인하는 시간입니다

개념을 한번 더 잡아줘서 이때 잊은 개념이나

헷갈리는 개념이 있다면 빨리 기억하고 익혀야겠죠

뒤에는 이런 개념을 활용해서 풀어야 하는 생각할 거리가 있는

문제즐이 계속 나올테니깐요~~^^

큼직 큼직한 설명으로 핵심 개념들이 설명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네요

 

 



 

개념. 원리 길잡이

앞에서 확인 한 교과 내용을 토대로 대표 개념 문제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기호에 맞게 식을 만드는 문제 정말 많이 풀어본 문제네요

도형 암호를 해독하여 답 구하기는 처음 접하는 형태의 문제였어요

이제부터 똑똑한 사고력 문제집의 재미가 시작되나보네요

 

 


 

 

서술형. 독해력 길잡이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

어떻게 푸는 지 알아도 막상 풀이과정을 쓰라고 하면

힘들어하죠~? 이것도 연습하니 되긴 되더라구요

독해력 길잡이에서는 긴 지문의 문제를 읽어내려가며

중요한 말과 숫자를 파악할 수 있도록 연습시켜줘요

구하려는 것/ 주어진 조건을 파악하고

해결전략을 짜는 과정에서 암호같은 수학문제를 풀어냅니다

 

 

 



 

사고력. 코딩

이번 주차와 관련된 개념의 창의. 융합. 코딩 문제를 풀어봅니다.

암호를 사용하여 쓴 쪽지의 암호를 해독하는 문제는

아이끼리 이런 문제를 내서 맞추는 게임을 해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똑똑한 사고력 문제집에서 기존 문제집에서 볼 수 없었던

재미난 형태의 문제들을 많이 접해보네요

 

 



 

특강: 창의. 융합. 코딩

한주동안 열심히 공부한 아이들에게 주는 보상같은 시간

천재교육의 다른 문제집에서 창의. 융합. 코딩 문제를 풀어봤었는데

아이가 엄청 재미있어했던 기억이 나네요

노는 것 같아도 여기에 앞서 배운 개념들이 다 녹아있다는 사실~!!!

 

 

 

어렵고 꼬여있는 문제들로

아이들의 사고력을 테스트 한다 ...

똑똑한 사고력은 그런 문제집은 아니었습니다.

하루 3장. 그렇다고 1장에 빼곡한 문제로 아이를 질리게 하지도 않아요

적당한 양의 문제들로 개념을 정리하고 나서

서술형과 독해력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탄탄하게 하고

창의. 융합. 코딩 문제들을 풀어보고 사고력을 확장시켜주는

그런 문제집이었습니다

 

 

 

똑똑한 하루 사고력을 풀어보니 개념 후에 복습서로도 괜찮을 것 같네요

알고 있던 개념을 적용해서 더 넓게 문제를 보는 시야를

가지는 연습을 할 수 있을 것 같거든요

어떤 문제가 주어지더라고 해결 할 수 있는 능력.

이미 알고 있는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이해하는 능력

이런 능력을 의미하는 사고력을 향상시켜 주는 문제집

천재교육의 <<< 똑똑한 하루 사고력>>> 으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네요~~~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