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친구 험퍼딩크 - 코끼리와 친구가 되는 법 ㅣ 빨간콩 그림책 17
숀 테일러 지음, 클레어 알렉산더 그림, 브론테살롱 옮김 / 빨간콩 / 2022년 3월
평점 :
#도서협찬
어느 날 아침,
우리 반에 새로운 친구가 왔어요.
바로 아기 코끼리 험퍼딩크!
“험퍼딩크! 우리가 좋아하는 놀이를 함께하지 않을래?”
아이들과 험퍼딩크는
옷 입히기 놀이, 미용실 놀이, 미끄럼클 타기 놀이를 해보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았어요.
어떤 이유일까요? 아이랑 읽는 내내 왜 어려울까?
질문하고 아이가 상상하여 대답하고 서로 왜 그런지 읽어보며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이야기 나누어 보는 시간을 보냈어요.
과연 우리 아이들은 어떤 방법으로 슬기롭게 친구들과 재미있는, 함께 하는 놀이를 찾을까요?
"생김새가 달라도, 좋아하는 놀이가 달라도 친구가 될 수 있답니다.!
감정 표현이 힘든 아이들, 친구와의 관계에서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함께 읽어보면 좋을 그림책
감정코칭을 할때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방법이 그림책으로 하는 감정코칭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의 슬픔을 알아주고, 두려움이 무엇인지 서로 책을 읽어가며 이야기를 나누며 현재의 나의 감정과 힘들었던 부분 또는 어떨때 어떤 기분이 드는지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기 참 좋거든요.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서로의 눈도 바라보게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아이의 감정표현도 그림책의 상황에 자신의 감정을 이입하여 표현을 하게되는것 같아요. 그림책을 함께 읽는것! 서로의 마음을 알아보기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해요. #내친구험퍼딩크 를 통해서 6살 둘째는 유치원에서 친구들과 어떤 방법들로 놀이활동을 하는지, 다툼이나 잘 안되는 상황이 있다면 어떻헤 해결을 하는지 이야기 나눠보기 좋았고, 요즘 한참 사춘기로 힘든 11살 딸에게는 아이의 감정을 사랑하는 마음을 더 키우도록 노력해야겠다는 '포용'의 마음, 부모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도와주는 책이었어요.
참고로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던 아이들도 그림책 주위로 하나둘 모여드네요. 처음 본 친구들이었는데 말이죠. 6살 쪼꼬미 아들램은 모르는 친구에게 책도 읽어주고 함께 신나는 시간을 보냈어요.
@redbean_book
#내친구험퍼딩크
#션테일러#관계그림책
#클레어알렉산더#감정코칭
#빨간콩#서평단#그림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