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3권으로 완벽하게 1 : 추론 - 4-6세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1
메타수학연구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위즈덤하우스)


초등학교에서도 코딩이 정규 수업과정이 된 요즘

창의력 사고를 넓혀주는 "수학"이 중요한 과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창의력 사고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 만큼 서서히 재미있게 알게하고 싶었는데 사고력 수학에 관련한 유아 수학책을 접하게 되어서 4살 딸래미와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미래 핵심 역량중에 수학관점 특화규정 6가지 핵심에 관련하여 책소개가 들어간다.


총3권 중에 첫번째인 1추론에 관련하여 어떤 내용을 담고있는지 5가지 갈래로 설명들어 도식화했다.


유아에게 맞는 수준과 습득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책의 차례 부분을 훑어보면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 알 수 있지만 더 좋은건 옆에 수학 영어과 사고 방법에 어디에 해당하는지 표시되어있어서 아이의 발달과정에 따라서 선택해서 풀어볼수도 있고 내 아이가 풀고있는페이지가 어느 수학영역에 어떤 사고방법에 해당하는지 알 수 있어서 유익한듯하다.

제법 색연필 잡아서 선긋기가 잘 되고 있는 4세 딸래미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선긋기도 있고


4세 딸래미가 하기엔 조금 어려워할 수도 있는 영역도 포함이다. 7세는 무난하게 할 수 있을듯하다.


가위바위보 같은 규칙연산은 4세 딸래미도 무난하게 할 수 있고


정답은 맨 뒷장에 표시되어있다.


책을 마치면 수료증도 써서 자신감충전과 뿌듯함도 키워줄 수 있을듯하다.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은 총3권으로 되어있고 그중 1번책에 해당하는 추론 부분에 관련하여 살펴보았다. 4세에서 7세가 하기에 무난한 난이도로 아이에게 문제풀이의 즐거움과 풀고나서의 성취감을 다 느낄 수 있도록 잘 구성된 책으로 느껴진다. 수학이 중요해지는 요즘시대에 유아때부어 수학교과역량을 높이고 유형에 대해 미리 알아 볼 수 있는 유익학 책으로 생각된다. 아이와 함께 한권을 다 끝냈을 때 아이의 사고력이 커져있길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