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 신장재편판 2 - 풋내기 슛
이노우에 타케히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제2권의 제목은 '풋내기 슛'이다. 북산 고등학교에 입학한 강백호는 같은 학년 여학생 채소연을 보자마자 첫눈에 반한다. "농구... 좋아하세요?"라는 질문에 "네, 아---주 좋아합니다. 난, 스포츠맨이니까요."라고 호기롭게 답해버린 강백호는, 북산고 농구부 주장(이자 채소연의 오빠) 채치수와 맞선 대결에서 승리하며 당당히(?) 농구부에 들어간다. 


북산고 유도부 주장이자 채치수의 오랜 라이벌인 유창수는 강백호의 체격과 배짱을 눈여겨보고 유도부에 들어오게 하려고 안간힘을 쓴다. 급기야 채소연의 어린 시절 사진이라는 '비장의 무기'까지 내걸며 강백호를 유혹하지만, 강백호는 유창수의 '유도'에 넘어가지 않고 농구부원으로서의 의리를 지킨다. 덕분에 강백호가 진짜 괜찮은 녀석인지 아닌지 반신반의했던 채치수가 반쯤은 강백호를 인정한 눈치다. 


한편 강백호는 농구부 연습 중 서태웅에게 도발했다가 기초 중의 기초인 레이업 슛조차 넣지 못한다는 것이 들통나고 창피를 당한다. 그래서 강백호는 아침 일찍부터 특훈을 하기로 하는데, 운 좋게도 여기서 채소연을 만난다. 좋아하는 채소연과 농구 연습도 하고 이런저런 대화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강백호. 그리고 그 모습을 지켜보는 서태웅('이런... 누가 먼저 왔네?'). 외부인 중에선 강백호의 가능성을 최초로 알아본 능남고의 체크맨 박경태도 2권에서 처음 등장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