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힘 - 삶의 기적을 일으키는 내면의 보물창고
조셉 머피 지음, 조율리 옮김 / 다산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은 한 편의 모험이어야 한다.

하루하루 충만하게 살아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아등바등 고군분투하며 살아가느라 삶의 경이를 느낄 여유가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쁨과 만족의 극히 일부만을 경험한다.'

서문의 첫 문장부터 공감하며 시작했다.

이는 누구나 공감하는 말이다.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는 자와 그렇지 않은 자의 삶은 전혀 다르다.

저자는 이 책을 여러 번 읽을 것을 권한다.

그도 그럴 것이 몸과 마음에 새길 문장들이 한가득이다.

16p.
내면을 위대한 진리로 채운다면 내면의 진리가 외면으로도 드러날 것이다.

사과를 먹으면 살과 피로 변하듯, 건강하고 평화롭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마음속에 품으면 삶에 영향을 끼친다.

특정 생각을 몇 번이고 반복하면 마음에 스며들어 제2의 본성이 된다. 걷거나 수영하거나 춤추거나 피아노 치는 법을 배우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인간이 가진 잠재의식의 놀라운 힘과 현재의식과의 중요한 상호작용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현재의식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잘못된 메시지가 잠재의식에 각인되지 않도록 잠재의식을 보호하는 것이다. 잠재의식은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현재의식을 그대로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무한한 지성이 가득한 잠재의식에서 좋은 것들을 끄집어 내려면 내가 지금 생각하고 의식하는 것들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

이 책은 암시, 자기 최면 등을 말 하려는게 아니다.

나는 늘 두 세권의 책을 동시에 읽는 편인데, '잠재의식의 힘'과 함께 읽던 책 중 하나가 뇌과학 관련 책이었다.

인간의 좌뇌와 우뇌의 역할과 특징을 과학적으로 설명하고 생각과 감정,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철학적으로 이야기는 매력적인 책이다.

정말 놀라운 것은 잠재의식과 우뇌의 상관 관계였다.

과학적이기에 설득력 있고 흥미로워서 두 책을 왔다갔다하며 재미있게 읽었다.

인간의 신체도 계속해서 수련을 하면 놀라운 기적을 만들어 내는데 하물며 무한한 잠재의식의 세계가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은 당연한 말 아닌가.

잠재의식에 무엇을 새기든, 잠재의식은 하늘과 땅을 움직여 그 내용을 실현할 것이다. 올바른 아이디어와 건설적인 생각을 잠재의식에 새겨야 하는 이유다.

나는 저자의 말대로 여러번 반복해서 읽을 작정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잠재의식의힘#조셉머피#변화가필요할때#마음이힘들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