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의 블랙홀을 건너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안내서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유정식 옮김 / 흐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창작의 블랙홀을 건너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안내서


누구나, 무엇이든 만들 있는 시대입니다.

다양한 컨텐츠가 하루하루 새롭게 쏟아지고 있고, 이를 만들고 있는 개성있는 크리에이터 역시 남녀노소 불문하고 창작의 블랙홀을 건너고 있습니다.


쏟아지는 컨텐츠를 소화하고 널리 퍼질 있도록 교차로 역할을 하는 대형 플랫폼을 중심으로 누구나 무엇이든 만들 있지만, 아쉽게도 누구나 팔지는 못합니다.


에고라는 , 그로스해킹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라이언 홀리데이는 이번 작품을 통해 세월의 힘을 견뎌내고 오래 살아남은 작품이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사실, 책의 원제는불멸의작품입니다.


작가는 어떻게 해야 10년동안 팔리는 작품을 있을까?”


말그대로, 사라지지 않고 영원히 사람들의 기억과, 시간의 흐름에 구애받지 않고 세상과 함께하는 불멸의 컨텐츠


챕터는 창조의 과정 / 포지셔닝 / 마케팅 / 플랫폼 만들기로 구성됩니다.

결국,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과 그것을 팔리도록 마케팅하는 방법으로 나눌 있습니다.


(78)크리에이터로서 당신은 사람들을 위해 무엇인가 실행하기를, 그들이 무엇인가 하도록돕기를 원하고 일이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타인에게 이야기할 이유가 되기를 바랄 것이다. 작품의 목적은 전문 마케터나 홍보담당자가 설정할 없다. 그런 목적은 크리에이터가 작품 제작을 시작할 떄부터 설정해야한다. 그리고 결국 이것이 최상의 마케팅 방법이다.


크리에이터로서 컨텐츠를 만들기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어떤 생각을 갖고 임해야할까, 그리고 내가 만든 컨텐츠들에 팬이 생기는 여정까지 어떤 마음가짐으로 나아가야 할까.


안내서의 맨마지막 장을 덮으면서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것은

꾸준한 발상

번개처럼 나타날 행운

행운을 잡을 타이밍

지속가능하도록 나아갈 있는 용기 인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터는 누구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팔아야할지 모르고

실행할 용기가 없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