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분파 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 - NCS학습모듈기반의 최신출제기준 적용, 6판 2023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오롯이 독자의 눈으로 집필한 바로 기분파 수험서!

2022년부터 새롭게 변경된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시험과목 및 출제기준이 변경됨에 따라

지난 이론에서 NCS 학습모듈을 반영하여 정리하였으며, 새롭게 추가된 과목을 추가시켰습니다.

또한 지난 10여년간 기출문제 및 2022년 CBT 복원문제를 분석하여

정리한 복원모의고사를 수록하여 수험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기존 기출없는 새로운 범위의 경우 신규문제를 수록하여 대략적인 출제유형을 파악하거나,

수험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이론 학습에 도움이 될 풍부한 이미지 및 다이어그램이 이 책의 최대 특장점입니다.

*

도서 특성상, 나는 일반독자라서 정확하게

자동차정비기능사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관계로 ㅠㅠ

해당 기능사 시험 및 시험출제경향에 대해서 설명해보겠다!

자격종목 : 자동차정비 기능사

직무내용 : 각종 공구 및 기기와 점검장비를 이용하여 엔진, 섀시, 전기장치 등의

결함이나 고장부위를 진단하고, 적합한 부품으로 교체하거나 정비하는 직무를 수행

필기검정방법 : 객관식, 60문항

합격기준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60문제중 36문제이상)

2022년 1월 1일부터 필기시험의 출제기준이 개편되어서 시행된다고 한다.

전체적인 시험 수준은 2017년~2021년까지 CBT 시험보다 어려워졌다고 한다.

크게 달라진 부분은 자동차구조, 공학, 점검, 정비의 방대한 분야에서

몇몇 장치의 전자제어 분야가 삭제되었다고 한다.

엔진, 섀시의 경우 센서를 제외한 대부분의 문제가 기계식 장치 위주로 출제된다.

21년까지는 기출의 재출제율이 높았기에 기출만 외우면

어느정도 합격점 이상이었으나 22년 들어 재출제율이 많이 떨어졌다고 한다.

기출의 재출제율이 크게 낮아지고 NCS 학습모듈을 반영한 문제가 다수 출제되므로

기출로만 합격하기 어려워 진 것이다.

그리고 출제비율도 기존에는 각 섹션별로 균일하게 정해진 문항수로 출제되었다면

2022년부터는 섹션마다 출제비율이 달라지고 있고

한 섹션에서는 5문제가 출제되었다면 다른 회차에서는 1문제밖에 출제되지 않는 등

횟차별, 장소별, 개인별로 문제가 다르게 출제되기 때문에 수험생마다 출제 난이도가 다르게 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기출 위주의 학습보다는, 전반적인 이론 학습과 NCS 학습모듈에 대한 학습이 필요하다.

해당 문제집의 복원모의고사는 2022년 1,2회 시험을 토대로 CBT 시험에 출제되었던 문제를

복원했으니 교재 학습 전 반드시 숙지하여 출제유형 및 출제 난이도를 점검하여 학습할 것을 권장한다고 한다.

시간이 흐르면서 계속해서 출제경향이 바뀌고,

시험 난이도도 바뀌어가고 있어서 그때그때 어떤 내용이 어떻게 출제되는지를

파악하고 있지 않으면 필기시험에 크게 타격을 입을 것 같다라는 생각 ㅠㅠ

최대한 최신 문제집으로 공부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리앤프리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작성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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