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숫자가 참 좋아요 스마트 주니어 경제 시리즈
이영직 지음 / 스마트주니어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 부자로 살게 하려면 9살부터 경제교육을 시키고 23살에 독립 시켜라"

미국 <타임>지에서는 부자들의 자녀교육을 이렇게 표현 했다고 한다...

예전부터 자녀교육은 어릴때부터 시켜야 한다고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시켜야 할지 몰랐다...

기껏해야 용돈 기입장에 사용 내역을 기록하는 정도 였다...

이책 <선생님 숫자가 참 좋아요>을 읽는순간 내가 원하던 해답을

찾은 느낌이 들었다...

우선 돈과 숫자로 경제교육을 시킬수 있게 구성 되어 있고

어려운 경제용어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이해가 쉽게 풀어 놓았다...

또,경제전체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수 있도록 초보적이면서도

기본적인 경제이론을 담아 읽기가 어렵지 않게 했다...

어려운 낱말이나 주요인물에는 각주를 달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TIP 생각을 말랑말랑 하게 해주는 두뇌 퀴즈>에서 아이들의 두뇌개발을 위해

고안된 문제들로 어른인 내가 풀어 보아도 착각을 일으킬수 밖에 없는 문제들로

생각에 생각을 해야 되는데...

쉬운듯 하면서도 결코 쉽지 않은 문제들로 구성 되어 있는데 아이와

머리를 맞대며 풀어 보는것도 재미를 더 해주었다...

특히 <나의 부자지수>를 알아 보는 방법이 있는데

공식을 대입하면 내가 부자가 될수 있는지를 알수 있다니...

아이가 매우 흥미로워 했다...

또, 확률과통계에 관해서도 재미있는 일화로 풀이해 나가 아이들도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수 있게 했고...

어렵고 지루할수 있는 경제공부를 세계 곳곳의 흥미로운 일화를

섞어 구성해 오래토록 머리에 남을수 있도록 경제교육을 배울수 있도록 했다...

결국 어릴적부터 익힌 돈에 대한 태도와 돈과 숫자에 관한 교육이

아이를 부자로 만든다고 하니 우리도 유태인들처럼 어릴적부터

경제공부를 체계적으로 가르쳐야 겠다고 생각했다...

먼저 돈을 알려면 숫자에 강한 아이로 키워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