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엇이 우리를 가로막는가
로버트 켈시 지음, 인윤희 옮김 / 넥서스BIZ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살아가면서 실패를 거듭하게된다. 어디 성공의 길만을 걷는 사람이 있겠는가?
거듭된 실패를 겪으면서 우리는 또다른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 휩싸여들고 만다.
과연 우리를 가로막고있는 것은 무엇인가?
자칭 실패전문가라 부르는 로버트캘시는 실패를 통해서 실패를 극복할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고민하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이책의 제목처럼 무엇이 우리를 가로막는가? 라는 질문에 우리는 자신을 가로막는 수많은 이유들을 찾을수 있을것이다.
주변환경, 학벌, 경제적 이유, 건강상태 등 우리의 앞을 가로막는 요소들은 너무나 많다.
실패와 성공의 차이는 자신이 실패를 한다는 것을 단순히 실패로 여기고 좌절하느냐, 아니면 그와 반대로 실패를 성공의 주춧돌로 여기느냐에 달려있는 것이다.
또한 우리는 실패를 통해 실패보다 더 무서운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향후 다른 상황에서도 우리를 한걸음 물러서게 만든다.
저자는 모든 것의 문제는 나 자신으로부터 시작한다고 말한다.
모든 문제에 대한 해결의 시작과 끝은 나 자신이다. 이점을 꼭 기억해야겠다.
늘 시도했다. 늘 실패했다. 무슨상관인가? 다시 시도하면 될 것 아닌가!
다시 실패하라 보다 나은 실패를 하라.
저자는 실패의 경험을 통해 성공을 이루라고 이야기한다.
실패는 실패로서 간주하라. 미래의 실패에 대해 두려워해서는 안된다.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서는 목표가 필요하다.
과녁을 향해 날아가는 화살처럼 방황하지 않고 돌진할수 있는 목표가 필요한 것이다.
무엇을 할때는 끌려가지말고 스스로 주도적으로 행동하라.
어찌생각하면 우리를 가로막는것은 종이 한장 일수도 있다.
우리의 사고를 생각을 조금만 비틀어 생각해 보면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 그에 대한 성공의 실타레를 풀수 있는 비책을 깨달을수 있을것이다.
설령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실패의 두려움에서 벗어나 좀더 행복하고 여유로운 인생을 살아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