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의 공식 - 상위 1% 억만장자들이 부를 얻는 방법
윌리엄 그린 지음, 방영호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100% 모방한다면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라고 뉴욕타임즈는 말했다.
뉴욕타임즈 기자가 만난 금융계 아웃라이어 40인은 과연 어떻게 부를 축적했을까?
우리는 더 많은 부를 쌓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투자를 한다. 하지만 돈을 쫓아가다보니 결국 많은 돈을 모았다는 얘기는 잘 듣지 못했던 것 같다. 돈의 흐름, 경제의 흐름을 잘 알고 있는 좋은 멘토가 있었다면 다른 결과를 볼 수 있었을 것이다.
“돈의 공식” 이 책의 저자 윌리엄 그린은 미국의 저널리스트로 20년이상 세계 최고의 투자가 40인을 독점 인터뷰하면서 부와 성공에 관한 다양한 주제의 글을 기고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 책에서 8가지 성공의 법칙을 소개하고 있다
● 복제 「현명한 투자자의 사소한 습관까지 복제하라」
● 용기 「시장을 선점하려면 괴짜가 되어라」
● 질문 「의심하고, 의심하고 또 의심하라」
● 회복탄력성 「인생에 잠복해 있는 난폭함을 견뎌라」
● 단순 「단순성이야말로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다」
● 정보력 「순간의 만족에 현혹되지 말아라」
● 습관 「습관이 미래를 결정한다」
● 수집 「어리석은 실수만 피해도 승산이 있다」
“모니시 파브라이” - 자신은 뻔뻔한 흉내쟁이
『성공을 위해서 다른 사람의 현명한 생각을 모방과 복제해라』
“존 템플텐”
『감정 의식, 자신의 무지 조심, 다양성을 꾀하라, 인내, 유행을 쫓지마라 등』
“하워드 막스”
『과거를 알면 호황과 불황의 패턴 예측 가능하며
어둠속에서도 앞을 잘 내다보고 나아갈 수 있게된다』
“매클래넌”
『투자는 인생과 마찬가지로
고난을 포기하지 말고 극복하는 능력에 달려있다』
과연 사람을 부유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부 = 돈” 이라는 공식이 성립되는 걸까?
존 템플턴은 유형의 자산은 위안을 주지만 행복이나 유용함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다. 인생은 누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느냐가 삶에서 가장 중요하며 평생 부를 쫓다가 인생을 모두 날려버릴 수 도 있다고 “소프”는 말한다.
돈의 공식은 우리에게 부의 축적을 위한 법칙을 소개하지만 그 이전에 경각심을 불러 일으켜준다. 돈 때문에 우리의 모든 것을 희생할 것인가? 우리가 좀 더 고민해 봐야할 것은 어떻게 좀더 행복하게 살아갈 것인가? 아닌가?
투자를 떠나서 인생에서 어떤 멘토를 만나느냐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 멘토에 의해서 인생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