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꽁 좀비 그림책이 참 좋아 78
윤정주 지음 / 책읽는곰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꽁꽁꽁 냉장고 끅끅끅 좀비

  그림책 <꽁꽁꽁 좀비>는 휴가철 가족이 떠난 냉장고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를 좀비에 빗대어 풀어낸 재미있는 이야기이다. 특히 아이들에게 자극적이고 다소 폭력적으로 느낄 수 있는 좀비라는 소재를 매우 귀엽고 친근하게 표현한 것이 바로 이 책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좀비를 냉장고 속 상한 음식으로 표현한 것에서 한 번 신선했고, 상한 음식이 다른 음식까지 상하게 만드는 특성을 좀비에게 물리면 좀비가 되는 특성과 연결 지은 것에서 놀라웠다.

 꽁꽁꽁 좀비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읽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들에게는 냉장고 속 상한 음식들을 좀비로 비유하여 흥미롭게 이야기를 읽어나가게 될 것이다. 또한 상한 음식이 하나 있으면 옆에 있는 다른 음식도 상하게 된다는 것, 어떤 음식들은 쉽게 상하지 않는다는 것 등 다양한 음식에 관한 상식을 재미있게 이해하게 된다.

 반면 이 책을 읽은 부모들은 책을 덮고 바로 냉장고로 달려가 그 동안 묵혀 두었던 상한 음식들을 정리하게 될 것이다. 냉장고 정리는 누구에게나 큰 각오가 필요한, 집안일 중에서도 상당히 높은 난이도의 일이지만 이 책은 단숨에 그 어려운 일을 해낼 수 있도록 재촉한다. (덕분에 나도 간만에 대청소를 할 수 있었다.) 또 아이들과 함께 집안일을 즐겁게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이들이 만지기 지저분해하고 거부감들 상한 음식들을 "얘들아! 꽁꽁꽁 좀비들을 같이 처리해 보자!" 하면 무척이나 재미있게 부모들을 도우려 할 것이기 때문이다.

 다만 1학년 담임교사로서 아이들에게 읽어주기에는 글밥이 너무 많아 한글을 깨우쳐 능숙하게 읽는 2학년 이상의 아이들에게 적당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