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리원 프로젝트 - 노력으로 시간을 채워 나를 브랜딩하는 방법
김현 지음 / 북스고 / 2023년 3월
평점 :


온리원 프로젝트, 54p~55p
저자가 전달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메시지인 듯하다. 꾸준함의 강조!
이 책의 장점은 중요한 부분은 노랑 음영을 칠해서 눈에 쏙쏙 들어왔다.
최근에 나 자신에 대한 브랜딩에 관심이 많이 생겼고, 나의 직장보다 직업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 평생직장이 없고, 자주 가는 프렌차이즈 카페들의 창업은 어떨까 하는 궁금함도 생겼었다. 그러다 유튜브에서 '인싸맨'이라는 채널을 운영하시는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문가인 김현 님의 책을 읽게 되었다. 프랜차이즈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호기심을 더 자극한 것도 사실이었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만이 아닌 직장이 아닌 직업에 대한 고민이나 자기 자신에 대해 찾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책이 가독성도 좋고, 쉽게 읽히지만 무너져 버렸던 자존감이 다시 살아나고, 내면의 자신감을 다시 활활 타오르게 하는 힘이 있어서 너무 좋았다.
저자의 경우 자동차 판매원을 하면서 사비를 털어서 홈페이지를 구축해서 영업을 했던 경험이나 회사에 2시간 일찍 출근해서 집중을 하는 걸로 봐서 매순간 최선을 다하며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다. 나 자신의 나태함에 대해 다시금 경종을 울리게 만든 계기가 되었다. 단순히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환상이 아닌 실제적으로 부딪히는 어려움을 쉽게 풀어서 썯다.
메모의 강조 및 사진을 폴더 별로 모아서 계속 활용을 하는 좋은 습관은 누구에게나 참고를 할 만한 좋은 습관이다. 단순히 프랜차이즈 창업이 아닌 자신에 대해서 돌아보고 알아가는 법이 있어서 좋았다. 조급해 하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를 지키라는 저자의 메시지는 묵직하게 다가왔다. 저자의 직접 몸으로 부딪히면서 그 경험을 토대로 발전을 시키는 모습도 본받을 점이다.
마케팅과 영업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는 일이고, 움직이지 않으면 결과도 없다는 진리를 다시 깨닫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