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수익 성장주 투자 - 세계에서 가장 비밀스러운 주식 투자 시스템
마크 미너비니 지음, 김태훈 옮김, 김대현 감수 / 이레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의 유명 개인투자자가 쓴 베스트 셀러 Trade Like a Stock Market Wizard: How to Achieve Super Performance in Stocks in Any Market 가 김태훈 씨의 번역으로 투자전문출판사 이레미디어를 통해 국내 출간이 되었다.

산전수전 다 겪은 개인투자자, 마크 미너비니가 알려주는 투자의 노하우가 담긴 본서는

전미투자대회 챔피언의 경험에 따른 다양한 노하우를 399페이지에 걸쳐 전달하고 있다.

amazon 에서 2,457개의 리뷰에 의한, 본서의 평가 등급은 4.7이므로,

미국의 실제 개인투자자들이 내린 본서의 평가도 굉장히 좋은 편이다.

미국 독자들의 이러한 호평이

과연 국내 투자자의 관점에서도 통할까하는 호기심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국내투자자의 관점에서 찾아본 본서의 유용함은 다음과 같다.

1. 미국개별주를 투자하려는 한국 투자자에게 참고가 되는 사례가 다수 실려 있다.

2. 책에서 가장 분량이 많은 제10장의 차트 해설 부분은 한국의 개별 종목에도 적용가능해 보인다.

특히 미국주식의 차트를 참고하여 수익률대회 1등을 한, 미국의 실전 투자자가 쓴 내용이라서 더욱 흥미로왔다.

3. 다수의 거래를 통해 수익을 얻어야 하는 트레이더에게는 좀 원론적인 이야기이겠지만, 제12, 13장의 리스크의 속성과 리스크 대처 및 통제방법에 대한 내용이 멘탈 컨트롤에 도움을 줄 것이다.

4. 제4장~8장은 기본적분석을 통해 종목을 발굴하고, 해당 원칙에 따라 매매를 한 여러가지 실제 투자 성과를 공유한 내용이다. 저자가 직접 투자한 종목에 대한 이력과 그 이후의 종목의 움직임을 포괄적인 관점에서 정리한 점이 흥미로왔다. 현재 미국 개별종목을 투자하는데 큰 위안과 도움이 되는 사항이 많다.

5. 제1장~3장은 저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정을 갖고 주식투자를 준비하는 과정이 솔직하게 공유한다. 독자 자신을 뒤돌아보게하는 내용이 많다. 이렇게 처절하고 집중력있게 준비하지 않으면, 투자에 임할 수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컨펌하는 것이다.

서평을 쓰면서, 본서의 예비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에센스는 다음과 같다.

* S&P500과 같은 미국 인덱스 투자에 대한 책은 흔하다.

* 그러나 미국 개별종목을 투자하는 좋은 컨설턴트 역할을 하는 책은 드물었다.

* 다행히 본서가 그런 갈증을 느끼는 독자에게 선물과도 같은 책이, 바로 본서가 아닐까 생각한다.

* 산전수전공중전 다 겪은 개인투자자가 수십년의 노하우를 가능한한 많이 공유해주려는 노력이 많이 보인다.

* 다만, 개별 종목을 투자하는 것이 낯선 초보 투자자에게는 낯선 내용, 어찌보면 불필요해 보이는 내용이 꽤 있을 수도 있다.

* 하지만, 그런 내용들, 그리고 미국 주식시장을 풍미한 각종 화제의 주식들이 보여준 흥망성쇠의 사이클을 보여주는 한 종목 한 종목

에 대한 설명과 당시 후일담을 보면, 개별종목에 투자하는 통찰력을 분명히 얻을 수 있다고 본다.

* 위의 기본적분석 사항 외에도 미국 개별 종목 차트 (S&P500차트는 이미 우리가 풍부한 자료를 경험했다)를 다양하게 분석한 사례가, 총399페이지 중, 약 120페이지 이상 수록되어 있다. 거의 30%가 차트와 그에 대한 설명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